카라, 완전체 음원 ‘헬로’ 깜짝 발매…故 구하라 목소리 담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카라가 故 구하라의 목소리까지 함께 담긴 6인 완전체 버전의 음원을 선보인다.
소속사 RBW, DSP미디어는 카라의 디지털 싱글 '아이 두 아이 두'의 수록곡 '헬로'를 16일 오후 6시에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헬로'는 2013년 9월 발매된 카라의 정규 4집 '풀 블룸'에 수록될 예정이었으나 실리지 못한 미발매 곡이다.
카라는 이날 '헬로'를 선공개한 뒤 오는 24일 디지털 싱글 '아이 두 아이 두'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카라가 故 구하라의 목소리까지 함께 담긴 6인 완전체 버전의 음원을 선보인다.
소속사 RBW, DSP미디어는 카라의 디지털 싱글 ‘아이 두 아이 두’의 수록곡 ‘헬로’를 16일 오후 6시에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헬로’는 만남과 이별을 뜻하는 인사말 ‘안녕’을 주제로 한 발라드곡이다. 안녕이란 말에 담긴 재회의 기쁨, 이별의 슬픔 등 다양한 감정을 멤버들이 담담한 목소리로 불렀다.
‘헬로’는 2013년 9월 발매된 카라의 정규 4집 ‘풀 블룸’에 수록될 예정이었으나 실리지 못한 미발매 곡이다. 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의 목소리 위에 구하라가 생전에 한국어로 녹음한 목소리를 더해 6인 완전체 버전으로 완성했다. 이 곡은 2019년 11월 공개된 구하라의 일본 싱글 ‘미드나이트 퀸’에 일본어 버전으로 수록됐었다.
카라는 이날 ‘헬로’를 선공개한 뒤 오는 24일 디지털 싱글 ‘아이 두 아이 두’를 발매한다. 뜨겁고도 찬란한 여름날, 카라의 노래를 듣는 모든 이들의 안녕을 바라는 마음을 담은 앨범이다. 데뷔 15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 이후 1년8개월여만의 완전체 컴백이다.
2007년 데뷔한 카라는 같은 해에 데뷔한 소녀시대, 원더걸스와 함께 큰 인기를 누렸던 2세대 걸그룹이다. 친근함과 귀여운 이미지로 특히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2022년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니콜과 강지영이 그룹에 다시 합류한 뒤 카라는 5인조로 활동하고 있다. 카라는 다음 달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완전체 콘서트 ‘카라시아’를 개최한다.
정진영 기자 you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쯔양 협박’ 구제역, 협박·명예훼손으로 재판 중인 사건만 8건
- ‘봉선화 연정’ 부른 가수 현철 별세…“지병 오래 앓아”
- “음주운전 사고 40대 개그맨? 저 아녜요”…줄줄이 해명
- “허웅, 폭행후 호텔 끌고가 강간→임신” 前여친 맞고소
- “그냥 홍명보가 싫은 것 아니냐” 발언 사과한 침착맨
- ‘최대 300’ 혼인부부 세액공제 추진… 이번엔 될까?
-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뮤직, 민희진에 5억원 손해배상 소송
- “대통령인줄”… 변우석, ‘인천공항 점거 논란’에 결국 사과
- 트럼프 총격범 동창들 “표정 없이 복도 다닌 외톨이”
- 쯔양 측 “구제역·전국진 등 고소…추가 공갈 시도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