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홀린 네이버웹툰 캐릭터들, 삼성 갤럭시 Z플립6와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웹툰이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6와 자사의 인기 웹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협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삼성전자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성수 버뮤다뮤직살롱에서 갤럭시 Z플립6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춘배의 여름방학 with 갤럭시 Z 플립6'를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캐릭터 활용한 갤럭시 Z플립6 한정판 에디션 선봬
네이버웹툰이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6와 자사의 인기 웹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협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삼성전자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성수 버뮤다뮤직살롱에서 갤럭시 Z플립6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춘배의 여름방학 with 갤럭시 Z 플립6’를 운영한다. 웹툰 ‘냐한남자’ IP를 활용한 갤럭시 Z플립6의 AI(인공지능) 기능 체험 공간, 갤럭시 Z 플립6용 액세서리 팩 ‘춘배와 친구들’ 에디션, 웹툰 굿즈, 캐릭터 활용 음료 및 디저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통신사와의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와는 ‘갤럭시 Z 플립6 네이버웹툰 화산귀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KT와는 ‘갤럭시 Z 플립6 마루는강쥐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였다.
특히 ‘마루는 강쥐’와 ‘냐한남자’는 지난해 팝업스토어를 통해 강력한 팬덤을 인증한 IP다. 세 차례 팝업스토어의 누적 방문객 수는 17만명에 달한다.
네이버웹툰은 창작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 ‘웹툰위드’의 일환으로 꾸준히 IP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창작자들이 원작 IP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통해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한다. 지난해 네이버웹툰 IP 비즈니스 매출은 전년 대비 31.4% 증가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 IP 사업실장은 “네이버웹툰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웹툰 작품이 모이는 플랫폼으로 ‘다양성’을 큰 무기로 가지고 있다”며 “특히 10~20대를 중심으로 웹툰 속 캐릭터에 대한 팬덤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어 올해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재미있는 협업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봉선화 연정’ 현철, 지병으로 별세…향년 82세
- [현장] 당원들이 말하는 '이재명'과 가장 잘 맞설 후보는 [與 충청 합동연설회]
- "여성 42명 연쇄 토막 살해" 자백
- 검찰총장도 국회 청문회 증인으로 끌어낸다?…추경호 "파렴치 기막혀"
- "세금 냈으니 또 내시오"…국세·지방세 세목 25개 중 20개에서 이중과세 문제 커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반환점 돈 홍명보호 선두 굳히기, 손흥민 A매치 50호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