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슈가, 스포티파이 크레딧 합산 40억 스트리밍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가가 스포티파이에서 4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최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아시아 랩퍼 중 최초로 전체 크레딧 합산 누적 4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 수치는 슈가의 솔로 활동명인 Agust D와 SUGA, 그리고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개인 곡 5개를 모두 합산한 것이다.
슈가는 2023년 8월 초 30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이후 1년도 채 되지 않아 10억 이상의 추가 스트림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슈가가 스포티파이에서 4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최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아시아 랩퍼 중 최초로 전체 크레딧 합산 누적 4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 수치는 슈가의 솔로 활동명인 Agust D와 SUGA, 그리고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개인 곡 5개를 모두 합산한 것이다. 슈가는 2023년 8월 초 30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이후 1년도 채 되지 않아 10억 이상의 추가 스트림을 기록했다.
또한, 국내 음원·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써클차트의 2024년 상반기 결산에서는 '해금'과 2022년 슈가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을 맡은 'That That'이 순위권에 올랐다.
이는 복무 중에도 슈가의 음악이 지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편, 슈가는 지난해 9월부터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그는 2025년 6월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사진 = 슈가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봉선화 연정' 가수 현철, 투병 끝 별세…향년 82세
- '이효리♥' 이상순, 제주 폐업한 카페 서울서 오픈 "평온한 하루 감사한 삶" [종합]
- "그거 범죄야" 유진♥기태영, 조회수 욕심이 부른 싸움
- '47세' 이태곤, 8살 연하 아나운서와 핑크빛 "이상형은 소띠" (살림남)[전일야화]
- '나는 솔로' 10기 영숙, 성형 수술 후 달라진 모습 공개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