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마켓 데이터' 베타 서비스 오픈…노래 저작권료→유튜브 스트리밍 정보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직카우가 음악 투자 플랫폼에서 '마켓 데이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켓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뮤직카우노트'는 음악저작권 및 음악투자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는 웹매거진 채널로,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자사는) 투자백서 발간을 시작으로 건강한 음악투자 문화 조성에 힘써왔다"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정보 제공을 강화하는 노력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빈틈없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뮤직카우가 음악 투자 플랫폼에서 '마켓 데이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15일 뮤직카우는 상장곡의 거래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켓 데이터' 베타 버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뮤직카우는 자사 웹매거진 채널 '뮤직카우노트'를 통해 '마켓 데이터'를 공개한다. 이 서비스는 뮤직카우 플랫폼에서 거래되는 각 곡의 유튜브 누적 및 전일 스트리밍 수, 30일 거래 최저·최고가, 거래종가, 상·하한가, 시가총액, 연간 저작권료, 저작권료 수익률 등의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마켓 데이터'를 통해 투자자들은 투자 관련 정보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개인이 확인하기 어렵고 번거로웠던 곡별 유튜브 스트리밍 횟수까지 매일 업데이트해 곡의 소비 추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투자 판단의 용이성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뮤직카우는 추후 고객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데이터를 보완하고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마켓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뮤직카우노트'는 음악저작권 및 음악투자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는 웹매거진 채널로,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뮤직카우는 고객들이 음악투자를 바르게 이해하고, 올바른 투자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 및 정보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음악 투자를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들이 음악저작권 자산의 특성을 이해하고 투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19년 차 금융 전문가의 '음악투자 실전 레시피' 콘텐츠 시리즈 연재를 시작했다. 그리고 음악 투자 시작 전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정리한 '음악수익증권 투자 백서'도 2021년부터 공개하고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자사는) 투자백서 발간을 시작으로 건강한 음악투자 문화 조성에 힘써왔다"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정보 제공을 강화하는 노력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빈틈없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뮤직카우는 세계 최초의 음악수익증권 플랫폼이다. 음악수익증권은 누구나 매월 음악저작권으로부터 발생하는 수익을 받아볼 수 있고 자유로운 거래로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자산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소장함으로써 아티스트와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투자를 통해 건강한 창작 생태계 조성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 뮤직카우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이상순, 제주 폐업한 카페 서울서 오픈 "평온한 하루 감사한 삶" [종합]
- "그거 범죄야" 유진♥기태영, 조회수 욕심이 부른 싸움
- '47세' 이태곤, 8살 연하 아나운서와 핑크빛 "이상형은 소띠" (살림남)[전일야화]
- 김태헌, 부모 잃고 친누나도 실종 "8년 잠적, 돈 때문인 듯" (특종세상)[종합]
- '나는 솔로' 10기 영숙, 성형 수술 후 달라진 모습 공개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