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간 실무 인턴십”…데이원컴퍼니 스노우볼, ‘제로인턴’ 8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스노우볼은 취업 특화 교육 서비스 제로베이스를 통해 '제로인턴 8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제로인턴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만 15세~34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교육부터 인턴십까지 모든 프로그램을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제로베이스 강의와 전문 컨설턴트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스노우볼은 취업 특화 교육 서비스 제로베이스를 통해 ‘제로인턴 8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제로인턴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만 15세~34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에서 실무를 경험하며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제로인턴으로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사전 직무 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기초역량과 직무역량으로 구성되며, 직장 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 마케팅, 경영 사무 및 실무 등을 다룬다.
이후 참가자들은 협의에 따라 4주부터 3개월까지 파견 기업에서 근무하며 실제 업무를 경험한다. ▲사업 관리 ▲디자인 ▲개발 ▲마케팅 ▲서비스 기획 ▲HR ▲회계 등 희망 분야별로 기업과 매칭돼 실무자들과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피드백을 받으며 직무 경험을 쌓는다.
인턴십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사전 직무 교육 기간 중 3만7500원의 교육 수당과 함께 4주간 인턴십 기간에 주 35만원, 총 140만원의 인턴 수당을 지급한다.
교육부터 인턴십까지 모든 프로그램을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제로베이스 강의와 전문 컨설턴트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스노우볼CIC 김지훈 대표는 “이번 인턴십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제공해 적성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얻어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체 중년 여성 대낮 2차선 도로 활보 '화들짝'
- [속보] 울산 아파트 화단서 발견된 7500만원 현금다발 주인 찾았다
- [단독] 원희룡, 충청연설회 직전 충청권 현역·원외당협위원장들과 오찬
- "트럼프 총격범 단독범행…정신병력·특정정치 이념 연계 없어"
- 황우여 "'채상병' 상설특검? 원하는 수사결과 만들겠다는 이야기"
- 권성동 "상설특검 거부권 안쓰는게 헌법 위반…野,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 탐욕뿐"
- 나경원 "선관위, '국힘은 내란죄 공범' 정당화하나…이러니 부정선거 의심 받아"
- 尹대통령, 일주일째 탄핵서류 거부
- 픽사, 17년 만에 첫 오리지널 시리즈…'드림 프로덕션'이 연 꿈의 확장 [D:영화 뷰]
- 솟아오르는 정관장, 1·2위 연파하고 6연승 질주…양강 구도 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