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4시간 상담 가능 'AI 채팅 상담' 서비스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투어는 사용자 편의 향상과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채팅 상담' 서비스 베타 버전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센터 운영 시간 내에만 상담이 가능한 전화 상담의 한계를 보완하고 24시간 고객상담을 통한 편의 제공 및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새로운 고객 경험 서비스"라며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와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선보이며 업계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는 사용자 편의 향상과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채팅 상담’ 서비스 베타 버전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의 GenAI 360기반으로 구축된 AI채팅 상담 서비스는 상담 업무 효율성 향상과 고객 친화적 관점에서 생성형 AI기술을 도입한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다.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으며, 하나투어 회원이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그간 자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채팅 상담 서비스는 시나리오 기반의 챗봇 시스템으로 정확도가 떨어졌던 반면 AI채팅 상담은 거대언어모델(LLM)이 자사 여행 정보 및 고객상담 데이터를 학습해 양질의 답변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다.
특히 상담에 필요한 데이터 중 가장 적절한 답변을 생성하도록 설계하는 Bedrock Claude 3.5 Sonnet모델을 활용해 정확도와 상담 품질이 한층 높아졌다.
▲국가별 기초 여행 정보(현지 날씨, 환율, 시차) ▲해외안전정보(외교부 제공 데이터) ▲하나투어 여행 상품 규정 ▲180여 개의 국내외 항공사 별 수하물(기내·위탁·특수) 규정 및 취소 수수료 규정 ▲자주 묻는FAQ▲여행정보AI 등 방대한 양의 정보와 실질적인 고객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질의에 신속 정확하게 응대한다.
또한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도 동시에 탑재해 음성 상담도 가능하다. 채팅창의 ‘마이크’, ‘스피커’ 아이콘을 사용해 음성 인식 및 음성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는 9월 AI채팅 상담 서비스 정식 오픈 시 예약 정보를 기준으로 보다 고도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 아바타 적용 ▲부가 상품 구매▲항공 및 호텔 환불 수수료 안내▲항공 이티켓 이메일 발송 ▲항공권 영문명 변경 ▲카드사 할인 등 결제 혜택 안내 등 개인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최근 외교부의 여권 정보 진위 확인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자사 예약 관리 시스템 도입한 것도 개인화 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센터 운영 시간 내에만 상담이 가능한 전화 상담의 한계를 보완하고 24시간 고객상담을 통한 편의 제공 및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새로운 고객 경험 서비스”라며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와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선보이며 업계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전당대회 뒤흔든 김건희 여사, 美 순방 광폭행보
- 대화방 참가자들의 통화 내용 알려지면서…임성근 '구명 로비설' 실체 주목
- "이재명, 푸틴 모방·히틀러 흉내"…새미래 새 당대표 전병헌 '일성'
- 무릎에 아이 앉힌 운전자 '아찔한 주행'
- [오늘 날씨] 남부지방 장맛비, 수도권 곳곳 소나기...땀복을 입고 운동하면 안 되는 이유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