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 원인이 '이것' 많이 봐서라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란물을 많이 보면 발기부전이 잘 온다고 알려져 있다.
음란물을 과도하게 시청하면 원활한 성관계가 어려울 뿐 아니라, 뇌 기능까지 저하된다는 보고가 있다.
음란물 시청 빈도, 파트너와의 성관계 만족도, 발기 정도 등의 내용이 담긴 118개 항목을 온라인으로 설문 조사했더니, 음란물을 많이 보는 이들은 파트너와의 성관계에 만족하지 않을 확률이 높았다.
음란물을 많이 시청할수록 발기가 잘 안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란물을 과도하게 시청하면 원활한 성관계가 어려울 뿐 아니라, 뇌 기능까지 저하된다는 보고가 있다.
유럽에서 남성 3267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적이 있다. 음란물 시청 빈도, 파트너와의 성관계 만족도, 발기 정도 등의 내용이 담긴 118개 항목을 온라인으로 설문 조사했더니, 음란물을 많이 보는 이들은 파트너와의 성관계에 만족하지 않을 확률이 높았다. 음란물을 많이 시청할수록 발기가 잘 안 됐다. 조사에 따르면,음란물을 많이 보는 35세 미만 남성 약 23%가 발기부전을 고민하고 있었다.
이유는 만족도에 있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음란물을 많이 볼수록 실제 성관계로 인한 흥분이 줄어들어 발기부전을 겪는다는 것이다.
음란물 중독은 뇌 기능도 저하시킨다. 독일 뒤스부르크대 연구에서, 음란물을 많이 시청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기억력이 13% 떨어졌다. 전문가들은 뇌의 대뇌피질이 쪼그라들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대뇌피질은 충동을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 음란물을 많이 보면 즉각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행동만을 추구하게 된다. 음란물 외에 다른 것으로부터 기쁨을 못 느끼면서 우울증에 빠질 가능성도 있다.
자는 시간을 넘겨서까지 음란물을 시청하거나, 주 다섯 시간 이상 오래 시청하면 음란물 중독을 의심하고 개선해야 한다. 음란물로 인한 여러 문제에서 벗어나려면 음란물을 안 봐야 하지만, 어렵다면 하루 10~30분씩이라도 시청 시간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한다. 운동 등 건강한 쾌락을 줄 수 있는 취미를 찾아 시도하고, 낮 시간 동안에는 햇볕을 쬐는 것도 방법이다.
사실 중독 단계에 이르면 스스로의 노력으로 빠져 나오는 게 어렵다. 이때는 병원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약 복용, 인지교정, 상담 등을 동반해 치료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짜 '발기부전치료제' 판매 형제, 구속… 150만 정 압수
- 남성의 말 못할 고민 ‘발기부전’… ‘이것’ 사용 줄여야
- [밀당365] 치매 걱정되시나요? ‘이 식품’ 챙겨 드세요
- "먹는 음식도 예쁘네" 다니엘… 아침으로 먹은 '다이어트 식단'은?
- 워터밤 여신 ‘권은비’, 관리 중엔 야식으로 ‘이것’ 먹어… 효능 이렇게 많다고?
- 여드름 관리하려면 하루에 세수 몇 번 해야 할까?
- '두근두근' 커피 부작용… '이때' 마시면 최소화된다
- 허약한 사람이 치매 위험 높아… 6개월간 '이것' 통해 극복을
- 세마글루타이드, 알코올 중독 입원 확률 낮춰
- "번호만 누르면"… 당신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