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닥터헬기’ 왜 보도 안 하냐”는데…총격 후 이동 경로 보니

권민지 2024. 7. 15. 1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로 나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후 동선에 관심이 쏠린다.

그러나 미국 CBS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피격 후 헬기가 아닌 차를 타고 병원으로 이동했다.

피격 직후 비밀 경호국 요원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을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로 안내했다.

한편 트럼프 전 대통령은 피격 후 워싱턴이그재미너 단독 인터뷰에서 총격 사건에 대해 "이것은 나라 전체와 세계 전체가 함께 뭉칠 기회"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 떨어진 병원으로 SUV 타고 이동
이후 공항 갈 때는 응급차로
트럼프 대통령이 경찰차와 경찰 오토바이의 호위를 받아 이동하는 장면.미국 CBS 캡처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로 나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후 동선에 관심이 쏠린다. 특히 가덕도 피습 후 헬기에 탑승해 서울대병원으로 이동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와 마찬가지로 헬기에 탑승했는지가 관심사다.

15일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에 “트럼프의 ‘닥터헬기’, 이재명의 ‘닥터헬기’. 그런데 외신 보도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특혜 논란, 우리랑 참 많이 다르죠”라고 적었다. 최민희 민주당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미국 언론은 트럼프 헬기를 문제 삼지 않는다”며 “야당 대표 테러는 뒷전, 이재명 대표 닥터헬기로 그토록 흔들던 우리 언론과 너무 많이 대비된다”고 했다.

그러나 미국 CBS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피격 후 헬기가 아닌 차를 타고 병원으로 이동했다. 피격 직후 비밀 경호국 요원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을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로 안내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한 차례 주먹을 불끈 들어 올린 후 차에 탑승했고 이후 차량은 출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피격 장소에서 약 17㎞ 떨어진 버틀러 메모리얼 병원에서 응급 치료를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CBS는 보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병원에 스스로 걸어서 들어갔다고 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치료를 받는 동안 병원은 폐쇄되고 경찰차와 경찰 오토바이가 병원을 지켰다. 헬기 또한 병원 위를 비행하며 공중을 경호했다. 이후 트럼프 전 대통령은 피츠버그 국제공항까지 수십 대의 경찰차와 경찰 오토바이의 호위를 받으며 구급차를 타고 이동했다. 피격 후 치료 및 이동 과정에서 헬기는 탑승하지 않았다.

한편 트럼프 전 대통령은 피격 후 워싱턴이그재미너 단독 인터뷰에서 총격 사건에 대해 “이것은 나라 전체와 세계 전체가 함께 뭉칠 기회”라고 말했다. 피격 후 군중을 향해 주먹을 불끈 들어올린 것에 대해서는 “사람들에게 내가 괜찮다(OK)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그리고 미국은 계속 굴러가고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고 우리는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였다”고 설명했다.

권민지 기자 10000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