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떠난 블랙핑크 리사, 표절 의혹에 '삐걱'…입장은 無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홀로서기에 나선 블랙핑크 리사가 뮤직비디오 표절 의혹에 휩싸였다.
리사는 지난달 28일, 새 싱글 '락스타(ROCKSTAR)'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뮤직비디오 제작자인 가브리엘로 모지스는 지난 6일, 리사의 '락스타' 뮤직비디오가 트래비스 스캇의 'FE!N' 뮤직비디오를 표절한 것이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했다.
리사의 '락스타' 뮤직비디오는 리사가 태국 출신인만큼 태국 문화를 담아내 호평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홀로서기에 나선 블랙핑크 리사가 뮤직비디오 표절 의혹에 휩싸였다.
리사는 지난달 28일, 새 싱글 '락스타(ROCKSTAR)'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리사가 개인 레이블 라우드 컴퍼니(LLOUD Co.)를 설립한 후, 처음으로 선보인 음악이었다.
리사의 '락스타'는 발매와 동시에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글로벌 차트 8위에 오르는 등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뒀다. 더불어 리사가 태국 방콕에서 뮤직비디오를 찍으면서 거리 가게 주인들에게 2만바트(약 75만 원)을 지불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통 큰 보상'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런데 돌연 뮤직비디오 표절 의혹이 불거졌다. 뮤직비디오 제작자인 가브리엘로 모지스는 지난 6일, 리사의 '락스타' 뮤직비디오가 트래비스 스캇의 'FE!N' 뮤직비디오를 표절한 것이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그들은 내 편집자에게 이 작업을 위해 연락했고, 'FE!N'이 레퍼런스였다. 그는 안 된다고 했지만 그들은 어쨌든 해내고야 말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리사의 '락스타' 뮤직비디오는 리사가 태국 출신인만큼 태국 문화를 담아내 호평받았다. 리사가 화려한 안무로 도시를 장악하는 모습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기도. 그러나 해당 곡 뮤직비디오와 'FE!N' 뮤직비디오가 유사하다는 원작자의 목소리가 나오면서 여론은 달라졌다.
원작자가 저격에 나서고, 태국에서도 대대적 보도가 된 상황. 많은 이가 '표절 의혹'을 알게 됐지만 리사 측은 아직 입을 열지 않았다.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홀로서기에 나선 리사가 첫 활동부터 삐걱거리고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이상순, 제주 폐업한 카페 서울서 오픈 "평온한 하루 감사한 삶" [종합]
- 김태헌, 부모 잃고 친누나도 실종 "8년 잠적, 돈 때문인 듯" (특종세상)[종합]
- '47세' 이태곤, 8살 연하 아나운서와 핑크빛 "이상형은 소띠" (살림남)[전일야화]
- 장영란 "'한밤' 하차 당일 통보…천대받고 매니저·경호원에 맞기도" (A급 장영란)
- 한혜진, 홍천 별장 울타리 친 이유 "관광지로 전락…하루에 세 팀도 받아봐" (미우새)[전일야화]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