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유영상 대표, K-AI스타트업과 AI 동맹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스타트업과 기술 및 사업 협력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지난 12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유나이트 2024'에 참여해 AI 스타트업을 결집한 'K-AI 얼라이언스' 대표들을 만났다.
SK텔레콤은 AI 기술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서는 역량 있는 AI 기업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파트너사 확대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스타트업과 기술 및 사업 협력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지난 12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유나이트 2024’에 참여해 AI 스타트업을 결집한 ‘K-AI 얼라이언스’ 대표들을 만났다. 행사에는 새롭게 얼라이언스에 합류한 래블업과 XL8 등 15개 기업이 모였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AI 역량을 한곳에 결집하기 위해 얼라이언스 파트너사를 확대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SK텔레콤은 AI 기술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서는 역량 있는 AI 기업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파트너사 확대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대표는 “혼자서 AI 혁신의 변화 속도를 따라가는 것은 불가능하며 협력은 필수”라고 말했다.
심희정 기자 simcit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주일에 120시간 일합니다” 자영업자들 눈물의 버티기
- 트럼프, 총 맞고도 주먹 ‘불끈’…전용기선 ‘뚜벅뚜벅’ [영상]
- 설민석, ‘논문 표절’ 논란 3년반 만에 복귀…“떨리고 공포”
- 전통 ‘하객룩’ 입고… 인도 시장 공들이는 이재용
- 쯔양 돈 받은 구제역 “15일 검찰 자진출석해 폰 제출”
- 생닭 가격은 떨어졌는데… 삼계탕 가격은 ‘기겁’
- 가로등 들이받고 전복된 벤츠… 택시 타고 달아나
- 한달 안된 신차 질주 후 전복… ‘급발진’ 주장에 국과수 “결함 無”
- 서울 65세 이상 고령자, 4명 중 1명은 ‘나 혼자 산다’
- [작은영웅] 버스기사가 성산대교에서 갑자기 차 세우고 사라진 이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