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진공, 물류·공급망 투자지원 설명회…물류 부동산 동향 공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해진공)는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콘래드 호텔에서 'KOBC 글로벌 물류·공급망 투자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김양수 해진공 사장은 "설명회에 많은 분이 참석해 주신 것은 글로벌공급망을 확보하려는 우리 기업의 고민이 깊기 때문"이라며 "해진공이 조성하는 글로벌 물류·공급망 투자 펀드가 우리 기업을 위한 신속,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해진공)는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콘래드 호텔에서 ‘KOBC 글로벌 물류·공급망 투자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물류사, 항만운영사, 건설사, 금융기관, 관련 협회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각 기관에 공급망 지원체계에 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기관들은 해양인프라금융 소개를 비롯해 ▲KOBC 글로벌 물류·공급망 투자펀드 ▲한국수출입은행의 공급망안정화기금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PIS 펀드’ 등 공급망 지원 체계에 대해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금융 전문가를 초청해 글로벌 경제와 물류 부동산 시장 동향도 공유했다.
김양수 해진공 사장은 “설명회에 많은 분이 참석해 주신 것은 글로벌공급망을 확보하려는 우리 기업의 고민이 깊기 때문”이라며 “해진공이 조성하는 글로벌 물류·공급망 투자 펀드가 우리 기업을 위한 신속,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설명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향후 공사 금융지원책에 적극 반영하고, 항만물류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후속 투자프로그램을 차질 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전당대회 뒤흔든 김건희 여사, 美 순방 광폭행보
- 대화방 참가자들의 통화 내용 알려지면서…임성근 '구명 로비설' 실체 주목
- "이재명, 푸틴 모방·히틀러 흉내"…새미래 새 당대표 전병헌 '일성'
- 무릎에 아이 앉힌 운전자 '아찔한 주행'
- [오늘 날씨] 남부지방 장맛비, 수도권 곳곳 소나기...땀복을 입고 운동하면 안 되는 이유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