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그라운드-한국중식요리협회, K-중식 우수성 해외에 알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와 한국중식요리협회가 K-중식의 해외 진출에 본격 시동을 건다.
양사는 올 연말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를 개최하고, 이를 발판으로 동남아 등 해외로 K-중식 알리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우선은 오는 12월 일산 킨텍스에서 '제1회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를 개최하고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식 자장면, 짬뽕 등 메뉴를 통해 K-중식 시장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2월 일산 킨텍스에서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 개최
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와 한국중식요리협회가 K-중식의 해외 진출에 본격 시동을 건다.
양사는 올 연말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를 개최하고, 이를 발판으로 동남아 등 해외로 K-중식 알리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와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는 15일 서울 중구 컨퍼런스하우스달개비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 협회장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를 포함해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중식 업계 매출 중대를 위한 홍보 및 국내외 시장 확대 실질적이고 긴밀한 상호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양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 개최를 추진해 한국 중식문화의 우수성을 대외에 홍보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중식요 리의 문화적 가치와 산업 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특히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는 우선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후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중식의 발전을 위해서 중식 요리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우선은 오는 12월 일산 킨텍스에서 ‘제1회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를 개최하고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식 자장면, 짬뽕 등 메뉴를 통해 K-중식 시장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중식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인즈그라운드는 연결'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과 세계의 가치를 이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어 “마인즈그라운드는 미국 실리콘밸리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진출도 앞두고 있다”며 “인도네시아가 동남아 핵심 국가로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2회 박람회를 인도네시아에서 개최하면 글로벌 행사로 규모를 더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 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중식 기반의 경 쟁력 있는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국내 중식 산업의 소비 진작을 목표로 한다"며 '특히 연말 개최 예정인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를 통해 K-중식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인즈그라운드는 기존 업체의 루틴을 벗어나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며 다방면의 행사 기획을 맡아온 MICE 전문 기업이다.
국제회의와 컨벤션, 전시, 이벤트 부터 글로벌 행사, 디지털 MICE, 메타버스, 영상콘텐츠 등 다방면에서 행사를 기획해 왔고, 지금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기관부터 중견‧대기업과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전당대회 뒤흔든 김건희 여사, 美 순방 광폭행보
- 대화방 참가자들의 통화 내용 알려지면서…임성근 '구명 로비설' 실체 주목
- "이재명, 푸틴 모방·히틀러 흉내"…새미래 새 당대표 전병헌 '일성'
- [오늘 날씨] 남부지방 장맛비, 수도권 곳곳 소나기...땀복을 입고 운동하면 안 되는 이유
- 무릎에 아이 앉힌 운전자 '아찔한 주행'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