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국민의힘, 당정협의회 열어… 군민복지·지역발전 공동 노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은 12일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장군-국민의힘, 2024년 제1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종복 기장군수와 기장군 간부공무원 16명, 정동만 국회의원, 박종철·이승우 부산시의회 의원, 박홍복 기장군의회 의장과 국민의힘 소속 기장군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장 군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X-이음 정차역 유치’ 등 지역현안 공유·협력
부산 기장군은 12일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장군-국민의힘, 2024년 제1차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종복 기장군수와 기장군 간부공무원 16명, 정동만 국회의원, 박종철·이승우 부산시의회 의원, 박홍복 기장군의회 의장과 국민의힘 소속 기장군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장 군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정종복 군수는 국·시비 지원사업과 주요 당면 현안 사업에 관해 설명하고, 국·시비 확보와 당면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당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정 군수와 참석자들은 ▲안적사 전통사찰 보수정비 ▲철도 유휴부지 생태숲 조성사업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정관 중앙공원 우수유출 저감시설 설치 ▲일광신도시 우회도로 개설사업 등에 대한 적극적인 국비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또 ▲한국 야구박물관 건립▲기장읍 생활체육공원 조성 ▲대변∼죽성교차로 간 도로개설 ▲수영강 상류 하천정비사업 ▲좌천삼거리∼동부산농협 간 도로 확장 공사 등에 대한 충분한 시비 확보로 군민의 문화시설 확충과 지역 주요 교통망 개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그 밖에 ▲KTX-이음 정차역 유치 ▲도시철도 정관선 사업 ▲(구)한국유리부지 공공기여시설(문화시설용지) 문화예술회관 도입 ▲정관 종합사회복지관 신규 건립사업 등 군민 숙원사업과 주요 당면 현안사업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은 기장군 최대 숙원사업인 ‘KTX-이음 정차역 유치’와 ‘도시철도 정관선 사업’의 추진 사항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면서, 군민 모두가 염원하는 결실을 보기 위해 상호 긴밀히 협의하고 힘을 모으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정종복 군수는 “기장군 발전과 군민행복을 공동목표로 주요 군정현안 해결을 위한 긴밀한 협의와 공동의 대응이 필요하다”며 “오늘 당정협의회에서 논의된 국·시비 사업과 지역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동만 국회의원은 “군의 역점시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 시·군 의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군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해 기장군과 긴밀하게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칼럼]한강 작가도 받지 못한 저작권료와 저작권 문제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
- '북한강 시신 유기' 현역 장교는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아시아경제
- "수지 입간판만 봐도 눈물 펑펑"…수지 SNS에 댓글 남긴 여성이 공개한 사연 - 아시아경제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석유는 신의 선물이야"…기후대책 유엔회의서 찬물 끼얹은 사람 - 아시아경제
- 바이크로 수험생 바래다주던 송재림…"화이팅 보낸다" 격려도 - 아시아경제
- '이렇게 많은 돈이' 5만원권 '빽빽'…62만 유튜버에 3000억 뜯겼다 - 아시아경제
- "저거 사람 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버틴 남성 살린 '이것' - 아시아경제
- 올해 지구 온도 1.54도↑…기후재앙 마지노선 뚫렸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