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IX, 차세대 3D 콘텐츠 인재 육성 속도

반진욱 매경이코노미 기자(halfnuk@mk.co.kr) 2024. 7. 12. 16: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성일정보高와 산학협력 MOU 체결
HNIX와 성남성일정보고가 3D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HNIX 제공)
토탈 IT 서비스 기업 HNIX(에이치엔아이엑스)가 경기도 성남시 성일정보고등학교와 3D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HNIX의 3D 콘텐츠 원스톱 저작 솔루션 ‘모델릭’을 통해 성일정보고 학생들을 차세대 3D 콘텐츠 인재로 육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위해 HNIX는 모델릭을 성일정보고에 제공하는 등 인재 양성에 필요한 다양한 인적·물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성일정보고는 모델릭을 기반으로 하는 3D 콘텐츠 제작 커리큘럼을 구성해 ‘학생 크리에이터’를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 개인 콘텐츠를 포함해 성일정보고 디지털트윈, 3D 기반 홍보 영상, 버추얼스튜디오 기반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모델릭을 활용할 예정이다.

성일정보고의 핵심 교육도구로 활용될 모델릭은 HNIX가 자체 개발한 개방형 3D 콘텐츠 저작툴이다. ‘쉬운 조작성’과 ‘높은 자유도’를 구현해 누구나 1시간 가량만 배우면 손쉽게 사용 가능할 정도로 고품질 3D 콘텐츠 제작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업계 최초로 3차원 모델링 및 공간 제작 기능, 시뮬레이션 등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점도 돋보인다.

높은 개방성 역시 장점이다. 모바일, 웹, PC 등 멀티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FBX, GLTF, OBJ 등 다양한 3D 파일 규격까지 지원한다. 또한, 창작물을 3D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메타버스, 버추얼 유튜버 방송, SNS,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에 연계해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변영진 성일정보고 교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유망 분야로 떠오르는 3D 콘텐츠 관련 직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두루 갖춘 HNIX와 활발하게 협력하며 우수한 3D 콘텐츠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차동원 HNIX 대표는 “3D 콘텐츠와 메타버스 중심의 뉴미디어 시대를 이끌어갈 소중한 미래 인재들에게 모델릭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모델릭을 기반으로 하는 산학협력 확대를 통해 전문기술인력 육성 지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