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재용, '아시아 최고 갑부' 인도 재벌 막내 결혼식 참석한다

정길준 2024. 7. 12. 15: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2019년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장남 결혼식에 참석한 모습. 페이스북 캡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아시아 최고 갑부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막내 아들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인도를 찾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전날 뭄바이에 도착했으며, 이날 뭄바이 지오 월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아난트와 제약업 재벌 가문 출신 라디카 메르찬트의 결혼식에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릴라이언스 그룹과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 공급 등에서 협력하고 있는 이 회장은 지난 2018년 암바니 회장의 장녀 이샤 암바니와 2019년 장남 아카시 암바니 결혼식에도 참석한 바 있다.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은 준비 과정부터 남다르다.

지난 3월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3일 동안 펼쳐진 축하연에서는 팝스타 리애나가 축가를 불렀고,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최고경영자) 등 하객 1200명이 초청됐다.

5월에는 이탈리아에서 프랑스로 이동하는 초호화 크루즈에 하객 800명이 초대된 가운데 사흘간 축하연이 이어졌다.

이 회장의 이번 결혼식 참석은 인구 강국인 인도 사업을 공고히 다지기 위한 글로벌 경영 행보로 풀이된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