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코리아, '제3회 오티즘엑스포' 참가…발달장애 예술가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쉬코리아는 7월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발달장애 전문 박람회 '제3회 오티즘엑스포'에 참가해 '제3회 러쉬 아트페어' 참여 예술가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젬마 러쉬코리아 부사장은 "이번 오티즘엑스포를 통해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 해온 러쉬의 특별한 여정을 보여줄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해양 환경 보존을 주제로 오는 9월부터 진행 예정인 러쉬 아트페어에서 러쉬와 함께 뜻을 나눌 수 있는 발달장애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의미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쉬코리아는 7월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발달장애 전문 박람회 ‘제3회 오티즘엑스포’에 참가해 ‘제3회 러쉬 아트페어’ 참여 예술가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오티즘엑스포는 지난 2019년 한국에서 처음 개최된 아시아 최초·세계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 전문 박람회로, 강연 및 공연, 전시 등을 통해 자폐성 장애와 발달지연에 대한 통합적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리다. 제3회 오티즘엑스포는 ‘꿈을 그리다·함께 그리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발달장애 관련 국내외 150여 개 유관기관과 단체, 기업이 참가한다.
러쉬코리아는 이번 박람회에서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한 여정을 담은 부스를 운영, 오는 9월 진행 예정인 ‘제3회 러쉬 아트페어’를 함께할 예술가를 모집한다. 부스는 ▲제1·2회 러쉬 아트페어 작품 전시 존 ▲2024 베니스 비엔날레 전시 에코백 존 ▲드로잉 체험 존 등으로 구성했다. 드로잉 체험 존에서는 러쉬 제품으로 직접 그림을 그려볼 수 있다.
제3회 러쉬 아트페어의 주제인 해양 환경 보존과 관련한 현장 방문 인증 이벤트도 마련했다. 부스에 숨겨진 해양 보호 생물 사진을 찾아 러쉬코리아 공식 앱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인증하면 재생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튜브 키링이나 러쉬 아트페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베니스 비엔날레 전시 에코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젬마 러쉬코리아 부사장은 “이번 오티즘엑스포를 통해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 해온 러쉬의 특별한 여정을 보여줄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해양 환경 보존을 주제로 오는 9월부터 진행 예정인 러쉬 아트페어에서 러쉬와 함께 뜻을 나눌 수 있는 발달장애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의미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무현 스타일' 밀고 나가는 김두관…'조용한 자신감' 이재명, 왜?
- ‘사상 첫 1만원 돌파’ 내년 최저임금 1만30원…올해보다 1.7% 인상
- 역주행 택시 잡았더니 운전자 없어…자율주행 '벌금 0원' 이유는?
- [오늘 날씨] 전국 최고 체감온도 31도 '찜통더위'...운동 후 생긴 '근육통' 빠르게 푸는 방법은?
- 의대생 96% "국시 거부하겠다"…2020년 '대혼란' 다시 오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