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실점 악몽' 잊어라…류현진, 다시 돌아온 고척서 '6이닝 3실점' QS [고척 라이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 류현진이 후반기 첫 등판에서 퀄리티스타트를 작성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류현진은 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경기에서 선발 등판, 6이닝 6피안타 1볼넷 3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류현진은 지난 4월 5일 고척 키움전에서 시즌 세 번째 등판에 나섰으나 4⅓이닝 9피안타 2사사구 2탈삼진 9실점으로 무너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고척, 조은혜 기자) 한화 이글스 류현진이 후반기 첫 등판에서 퀄리티스타트를 작성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류현진은 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경기에서 선발 등판, 6이닝 6피안타 1볼넷 3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총 투구수 93구.
안 좋은 기억이 있던 고척이었다. 류현진은 지난 4월 5일 고척 키움전에서 시즌 세 번째 등판에 나섰으나 4⅓이닝 9피안타 2사사구 2탈삼진 9실점으로 무너졌다. 류현진의 종전 역대 한 경기 최다 실점은 2012년 7월 18일 대전 삼성전에서의 2이닝 8실점이었고, 이날 류현진은 충격의 9실점을 하며 불명예 기록을 다시 썼다.
하지만 다시 키움을 만난 류현진은 완봉승에 가까운 무결점 완벽투를 선보이며 첫 등판의 아쉬움을 완전히 씻었다. 류현진은 지난달 18일 청주 키움전에서 8이닝 동안 무사사구 5피안타 8탈삼진 무실점으로 키움 타선을 꽁꽁 묶었다. 이튿날 홍원기 감독은 "류현진이 준비를 많이 한 것 같더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날이 세 번째 키움과의 만남. 류현진은 1회초 한화 타선의 4득점으로 리드를 안고 마운드에 올라 이주형 중견수 뜬공, 로니 도슨 우익수 뜬공, 김혜성 중견수 라인드라이브로 깔끔한 삼자범퇴를 만들었다. 2회말에도 송성문과 이형종을 2루수 땅볼로 돌려세웠고, 고영우는 8구 승부 끝 좌익수 뜬공으로 잡으며 출루 없이 이닝 종료.
3회말 김건희에게 초구에 우전안타를 허용하며 이날 첫 안타를 맞았다. 이후 김태진을 헛스윙 삼진 처리했으나 장재영에게 볼넷, 이주형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하면서 1사 주자 만루. 그리고 도슨의 적시타자 터지면서 2점을 실점했다. 이후 김혜성의 1루수 땅볼로 계속된 2사 주자 2・3루 상황, 송성문에게 던진 커브가 외야로 뻗었으나 중견수 장진혁의 슈퍼캐치 도움을 받고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정리했다.
4회말은 이형종 중견수 뜬공 후 고영우, 김건희 유격수 땅볼로 공 7개로 이닝을 끝냈다. 그러나 5회말 김태진에게 중전안타를 허용, 장재영 3루수 땅볼, 이주형 유격수 뜬공으로 계속된 2사 주자 1루 상황 도슨의 타구가 고척돔 천장을 맞고 떨어졌고, 우익수 이원석이 떨어지는 타구를 제대로 잡지 못하면서 그 사이 주자가 홈인해 한 점을 더 잃었다. 김혜성은 중견수 뜬공 처리.
6회말에도 올라온 류현진은 송성문을 1루수 땅볼, 이형종을 헛스윙 삼진 처리했고, 고영우에게 우전안타를 맞았으나 김건희에게 헛스윙 삼진을 솎아내고 이날 자신의 투구를 마무리했다. 팀이 4-3, 한 점을 앞선 7회말 승리요건을 갖춘 류현진은 박상원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사진=고척, 고아라 기자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행·40억 갈취 피해' 쯔양 측 "前남친 극단적 선택으로 사건 종결" [전문]
- 신수지, 한뼘 의상 자태…허벅지 1티어 인증
- 조민웅, 자택서 사망 "모친이 발견"…동료·팬들 비통
- 박수홍 울컥 "친형, 사과했으면 돈 더 줬을 것…죽음으로 몰아가"
- 권은비, '워터밤 여신' 또 입증…과감 비키니로 핫한 서머룩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