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카들, 쯔양 협박·갈취 의혹→이근 대위 "내 덕에 녹음파일 유출"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UDT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이 쯔양을 공개 응원하며 사건이 세상에 알려진 것이 본인 덕분이라고 밝혔다.
11일 이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ROKSEAL' 커뮤니티에 "구제역은 저의 얼굴에 카메라를 들이대서 그 핸드폰을 박살 낸 적이 있습니다. 그 핸드폰을 맡기다가 녹음파일들이 유출되어 세상에 공개가 됐습니다"라는 글을 업로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UDT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이 쯔양을 공개 응원하며 사건이 세상에 알려진 것이 본인 덕분이라고 밝혔다.
11일 이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ROKSEAL' 커뮤니티에 "구제역은 저의 얼굴에 카메라를 들이대서 그 핸드폰을 박살 낸 적이 있습니다. 그 핸드폰을 맡기다가 녹음파일들이 유출되어 세상에 공개가 됐습니다"라는 글을 업로드했다.
이어 그는 "제가 쏘아 올린 핸드폰 어디까지 가는지 모두 기대하세요. 저 건드렸던 사람들은 다 죽게 돼 있습니다"라는 경고성 메시지를 덧붙였다.
이근은 지난해 3월 여권법 위반 및 뺑소니 사건의 첫 공판 당시 방청하러 온 유튜버 구제역과 시비가 붙어 그의 얼굴을 한 차례 가격한 후 휴대폰을 강하게 쳐서 땅에 떨어뜨렸던 바 있으며 구제역이 휴대폰을 맡긴 수리업체에서 녹음본이 유출됐다는 것.
지난 10일 천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이 일부 렉카 유튜버 연합들로부터 협박을 당한 사실이 알려졌다.
쯔양이 방송을 하기 전에 만난 전 연인으로부터 폭행 및 불법 촬영 피해를 당했으며 강제로 술집에서 일한 것을 폭로하겠다며 협박했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구제역, 카라큘라, 전국진 등 '렉카 연합' 소속 유튜버들이 쯔양의 과거를 이용해 협박 및 거액 갈취 계획을 세운 정황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 속 유튜버 전국진과 구제역은 "현찰 2억은 받아야 한다', "이런 거 잘해서 GV80도 샀다", "등본도 갖고 있다", "김용호한테 걸렸으면 3억 뜯겼다" 등의 대화를 나눠 충격을 안겼다.
앞서 이근은 렉카 유튜버들의 녹취록이 공개되자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사이버 렉카는 다 똑같습니다. 열심히 사는 유명인을 괴롭히고 돈을 뜯어내는 중범죄자들입니다"라는 분노의 글을 작성하기도 했다.
그는 "쯔양님, 그동안 엄청 괴로웠을 텐데 더 이상 협박당하지 마세요. 돈을 주면 계속 노예가 되고 끝이 없습니다. 당당하게 이겨내길 바랍니다"라고 공개 응원했다.
사진 = 쯔양, 구제역, 이근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신영 울컥, 개그계 선배 갑질 폭로 "쓰레기 같은…돌변"
- '폭행·40억 갈취 피해' 쯔양 측 "前남친 극단적 선택으로 사건 종결" [전문]
- 박수홍 울컥 "친형, 사과했으면 돈 더 줬을 것…죽음으로 몰아가"
- '이동국 子' 시안, 부상 어느 정도길래…아빠까지 나서 재활
- 이병헌, 父 사망 후…"빚 갚으려 놀림 받는 광고까지"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