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작 ‘호연’ 8월 28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의 스위칭 RPG 신작 '호연'이 다음 달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동시 출시한다.
엔씨는 11일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데이(PLAY DAY)'를 통해 이 같은 계획을 공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선 개발총괄 고기환 캡틴과 주요 개발진이 출연해 호연의 게임 플레이 영상과 서비스 일정을 소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선 게임 인플루언서가 고기환 캡틴과 함께 호연을 직접 플레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위칭 RPG 장르… 한·일·대 서비스
엔씨소프트의 스위칭 RPG 신작 ‘호연’이 다음 달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동시 출시한다.
엔씨는 11일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데이(PLAY DAY)’를 통해 이 같은 계획을 공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선 개발총괄 고기환 캡틴과 주요 개발진이 출연해 호연의 게임 플레이 영상과 서비스 일정을 소개했다.
호연은 60여 종의 캐릭터 중 5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팀을 구성해 이야기를 써 내려가는 역할수행게임(RPG)이다. MMO 필드 기반의 PVE 콘텐츠와 다양한 기믹 및 패턴을 가진 싱글, 파티 보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정한 캐릭터만 집중적으로 육성해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각 콘텐츠와 보스마다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캐릭터 성장과 조합의 재미를 높였다는 게 개발진의 설명이다.
플레이 장면을 보면 성장 과정에서 겪는 반복되는 플레이를 과감히 빼고 빠른 템포의 콘텐츠 중심으로 게임을 구성했다. 육성 피로도를 완화하기 위해 영웅 간 레벨 및 장비 공유 시스템도 지원한다.
이날 쇼케이스에선 게임 인플루언서가 고기환 캡틴과 함께 호연을 직접 플레이한다. 프롤로그와 스토리를 시작으로 싱글·멀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각종 보스전을 비롯한 주요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 캐릭터 획득 시스템과 상점, 배틀패스 등 주요 BM에 대한 설명도 담았다.
엔씨는 이날부터 호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호연 공식 홈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애플 앱·삼성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이용자는 인게임 보상을 얻는다. 또한 추첨을 통해 최신 스마트폰도 증정한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쯔양, 그렇게 힘들때도 후원했다니” 보육원장 인터뷰
- “정우성·문소리는 좌파, 나훈아·소유진은 우파”
- 팔뚝 등 멍자국·파스… 쯔양 과거 영상 속 폭행 흔적들
- “아기 살려주세요!”…임신부 차 들이받은 음주운전자
- “회식 중 남직원 허벅지에 앉아”… 여팀장 성추행 폭로
- “머리채 잡혔네” 차량 절도범 최후… 긴박한 검거 현장
- [단독] “돈이 안 들어와요”… 위메프 미정산에 ‘술렁’
- “지친 일상 낭만 한 편”… ‘이 번호’, 詩 들려드립니다
- 예측불허 ‘띠 장마’ 걸리는 지역만 물폭탄… 충청 이남 5명 사망
- 국토 장관 “페달 블랙박스 내 차엔 달 것, 의무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