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美 대선 이후 한국의 미래’ DMZ 국제평화 심포지엄 엽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일보는 오는 18일 국회에서 '2024 미국 대선 이후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주제로 '한반도DMZ 국제평화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올해 지구촌 선거의 최대 하이라이트는 오는 11월 미국 대선입니다.
미국의 영향력이 많이 낮아지긴 했지만 미 대선 결과는 대한민국 외교·안보와 경제 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국민일보는 한미 및 통상 전문가들과 함께 미국 대선 이후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을 짚어보는 심포지엄을 마련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일보는 오는 18일 국회에서 ‘2024 미국 대선 이후…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주제로 ‘한반도DMZ 국제평화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올해는 70여개국에서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투표에 참여하는 슈퍼 선거의 해로 불립니다. 반환점을 돈 이 시점에서 결과는 변화를 넘은 변혁이라고 할 만큼 곳곳에서 이변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올해 지구촌 선거의 최대 하이라이트는 오는 11월 미국 대선입니다. 후보 사퇴론까지 나오는 등 선거전은 혼미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결과 예측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미국의 영향력이 많이 낮아지긴 했지만 미 대선 결과는 대한민국 외교·안보와 경제 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국민일보는 한미 및 통상 전문가들과 함께 미국 대선 이후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을 짚어보는 심포지엄을 마련했습니다.
한반도 평화를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해보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로 국제사회의 미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7월 18일 오후 2시30분
◇장소: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주최: 국민일보
◇후원: 외교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회 국방위원회
◇문의: 2024 한반도DMZ 국제평화심포지엄조직위 사무국(02-781-9217)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석유 수송 트럭으로 식용유도 운반… 중국서 또 식품 스캔들
- 이천수 “축구가 장난이냐…선배로서 박주호에 미안”
- ‘첫 재판’ 김호중 측 “혐의 의견 다음에”… 팬들로 인산인해
- 범죄자 얼굴 바꿔주는 비밀 병원들… 필리핀서 적발
- ‘마약류 투약’ 오재원, 연루자 29명… 두산 선수만 9명
- “200년에 한 번 수준”… 1년치 비 10% 1시간에 쏟아져
- 진중권 “김건희와 57분 통화…주변서 사과 막았다더라”
- “엮이기 싫어”… 피흘린 아내 두고 테니스 치러간 남편의 변
- [단독] ‘김 사재기’ 의혹 日업체… 韓 조사 요청에 “바쁘다”
- “주3일 출근·이틀 재택”…‘하이브리드 근무’ 띄운 원희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