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HLB글로벌, 만성 대사질환 진단 플랫폼 인수 소식에 20%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B글로벌이 20%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만성 대사질환 진단·관리 플랫폼 개발기업을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이는 전일인 9일 장 마감 후 HLB글로벌이 "약 60억원으로 바라바이오의 지분 68.57%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된다"고 공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HLB글로벌은 취득목적에 대해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기반 조성을 위해 인수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B글로벌이 20%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만성 대사질환 진단·관리 플랫폼 개발기업을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현재 HLB글로벌은 전 거래일 대비 20.41%(1200원) 오른 70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에는 747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이는 전일인 9일 장 마감 후 HLB글로벌이 “약 60억원으로 바라바이오의 지분 68.57%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된다”고 공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HLB글로벌은 취득목적에 대해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기반 조성을 위해 인수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는 바라바이오의 구주 일부 인수와 함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될 방침이다.
한편 바라바이오는 강남 세브란스병원 당뇨센터장이자 연세대학교 교수인 안철우 교수가 지난 2021년에 설립한 바이오벤처다. 당뇨병 등 만성대사질환에 대한 진단·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희룡, 하루 만에 180도 변했다…'노 네거티브' 선언한 이유는
- '목 조르고 욕설' 음주운전 신고자 폭행한 40대 연예인
- 韓 "무인도는 이철규와" 元 "손흥민보다 이천수" 羅 "읽씹보다 '연판장' 상처" [與당권주자 토론회
- [오늘 날씨] 밤까지 거세고 강한 빗줄기...레인부츠 신어도 '무좀' 안 걸리는 법
- '1개 1만원' 김치빵, 美 부자들 '열광' 왜?
- 윤 대통령 사과, 보수층은 결집하겠지만…지지율 반등은 '글쎄' [정국 기상대]
- 윤 대통령, 한동훈과 '운명 공동체' 강조…국민 눈높이 요구엔 일부 호응
- 적은 내부에?…트럼프 올라탄 K-방산, 수출 동의 받으라는 민주당
- 반세기 넘는 생명력…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7일 개막
- 야구 미련 남지 않은 추신수 “최고의 순간은 2022년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