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서재, 정보보호의날 맞아 사내 보안 캠페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는 10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생활 보안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 보안 캠페인은 밀리의서재 임직원들의 보안 인식 제고와 건전한 보안 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사내 보안 캠페인이다.
사무실 곳곳에 생활 보안 수칙 10가지를 담은 포스터와 배너를 배치하고, 정보보호의 날을 기념해 보안 퀴즈를 실시하는 등 문화적 요소를 활용해 보안 인식을 강화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는 10일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생활 보안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 보안 캠페인은 밀리의서재 임직원들의 보안 인식 제고와 건전한 보안 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사내 보안 캠페인이다.
캠페인의 핵심 활동으로는 클린데스크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기업의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직원들이 자리를 비울 때 중요 문서나 파일이 노출되는 보안 취약 상황을 예방하는데 중점을 둔다. 밀리의서재는 상시로 클린데스크 점검을 진행하며, 직원들에게 보안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정기적으로 자가 점검을 실시하고 개인의 보안 수준을 꾸준히 관리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더불어 지속 가능한 보안 문화 정착에 주력하고 있다. 사무실 곳곳에 생활 보안 수칙 10가지를 담은 포스터와 배너를 배치하고, 정보보호의 날을 기념해 보안 퀴즈를 실시하는 등 문화적 요소를 활용해 보안 인식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전 직원이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보안 리뷰와 교육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각 본부마다 최소 2명의 ‘보안 도우미’를 임명해 발생 가능한 보안 이슈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체계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피싱 메일 대응훈련 실시 ▲상용 메일 및 메신저 이용 제한 ▲프린터 보안 강화 ▲화면 보호기 강제 설정 등을 통해 내부 데이터의 외부 유출을 철저히 방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밀리의서재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2년 연속 유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ISMS는 정보보호 정책 수립, 사고 대응, 사후 점검 등 총 80개 인증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이다. 밀리의서재는 지난해 선제적으로 ISMS를 획득해 한층 더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서나리 밀리의서재 백앤드개발본부 본부장은 “밀리의서재의 탄탄한 보안 체계 비결은 관련 부서의 노력뿐만 아니라 모든 임직원의 건전한 보안 의식 및 일상적 실천에 있다”라며 “앞으로도 밀리의서재는 보안과 고객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 조르고 욕설' 음주운전 신고자 폭행한 40대 연예인
- [오늘 날씨] 밤까지 거세고 강한 빗줄기...레인부츠 신어도 '무좀' 안 걸리는 법
- 韓 "무인도는 이철규와" 元 "손흥민보다 이천수" 羅 "읽씹보다 '연판장' 상처" [與당권주자 토론회
- 원희룡, 하루 만에 180도 변했다…'노 네거티브' 선언한 이유는
- '1개 1만원' 김치빵, 美 부자들 '열광' 왜?
- [속보] 법원 "이재명 1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한동훈, 이재명 1심 중형 선고에 "사법부 결정 존중하고 경의 표해"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