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스페라, 중동 진출 위해 UAE 데브콘즈와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전문 기업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는 중동 지역 진출을 위해 아랍에미리트의 유통회사 데브콘즈(Devcons Fzco)와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이아이스페라의 CTI 검색엔진인 '크리미널 IP(Criminal IP)'의 중동 시장 확대를 위한 것으로, 중동 시장 전반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통 회사인 데브콘즈는 이 제품을 중동 지역의 다양한 고객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전문 기업 에이아이스페라(AI SPERA)는 중동 지역 진출을 위해 아랍에미리트의 유통회사 데브콘즈(Devcons Fzco)와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이아이스페라의 CTI 검색엔진인 ‘크리미널 IP(Criminal IP)’의 중동 시장 확대를 위한 것으로, 중동 시장 전반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통 회사인 데브콘즈는 이 제품을 중동 지역의 다양한 고객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에이아이스페라는 해당 업무 협약을 통해 데브콘즈가 이집트, 리비아, 이라크 지역에서 크리미널 IP 제품군에 대한 재판매 권한을 갖게 되며, 사우디아라비아와 UAE등 주변 국가로 해당 제품의 배급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데브콘즈는 이집트 테크 파크에서 가장 큰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MSSP) 중 하나를 소유하고 있으며,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은행 및 금융 기관, 그리고 Aramex와 같은 글로벌 기업의 중동 지부에 주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병탁 에이아이스페라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Criminal IP’가 중동 지역의 보안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과 매출성장을 위해 미국, 일본,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중동을 포함한 여러 국가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이아이스페라는 CTI 검색엔진 플랫폼 ‘크리미널 IP’의 월 구독 결제 시스템을 150여개국 사용자에게 도입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격 표면 관리 솔루션 ‘크리미널 IP ASM’과 크리덴셜 스터핑 방지 솔루션 ‘크리미널 IP FDS’를 통해 기업 및 기관 대상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사이버보안 시장에 진출한 지 1년 만에 시스코(Cisco), 테너블(Tenable), 바이러스토탈(VirusTotal), 수모로직(SumoLogic)등 40여개의 글로벌 사이버보안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AWS 마켓플레이스, Azure 마켓플레이스,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등 다양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해 해외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미국 크라우드 스트라이크(CrowdStrike)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크리미널 IP’ 도메인 인텔리전스를 Hybrid Analysis에 성공적으로 통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명 부족했다”… ‘100m 태극기’ 논란 해명한 오세훈
- 시청역 유족에 “시신수습 비용 80만원 청구”…갑론을박
- “건강 상태 심각한 고령의 기사들”… 비난보단 대책 시급
- “우주의 창백한 푸른 점” 빚더미 가장 울린 글 [아살세]
- 신생아특례대출 벌써 6조… 고맙지만 가계부채 급증도
- 박주민 “연금개혁 미루면 매일 1000억원씩 부담” [인터뷰]
- “가스 냄새 난다” 강남서 대피 소동…집수정 악취 가능성
- 대낮 길거리서 60대母 둔기로 때린 30대 아들 체포
- 코레일 서울본부 지하 화재…서울역 창구 이용 불가
- “손흥민, 용인 조축 떴다” 2천명 몰려 난리…경찰 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