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리고 맛 없는 '오이'의 반전효과...올여름 오이 먹어야 하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이는 특유의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강한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신경써야 하는 계절인 여름에 오이는 다재다능한 식재료이기도 하다.
여름날의 오이는 만능 해결사라고 할 수 있다.
압도적인 수분 함유량과 영양성분 때문에 여름철 고질적 고민인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이는 특유의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강한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신경써야 하는 계절인 여름에 오이는 다재다능한 식재료이기도 하다.
여름날의 오이는 만능 해결사라고 할 수 있다. 압도적인 수분 함유량과 영양성분 때문에 여름철 고질적 고민인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이의 구성성분에는 수분이 90% 이상을 차지한다. 따라서 갈증을 느끼거나 수분이 필요할 때 대체하기 좋다.
또 칼륨 성분이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체내 노폐물, 나트륨, 중금속 등의 휴애물질의 배출을 돕는다.
포만감에 비해 열량이 낮고, 풍부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체중 감량 시 허기를 잠재우기에 적절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아울러 다량의 비타민C 성분이 피로회복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밖에도 열이 오른 피부에 응급처치로 오이를 올리면 진정효과를 볼 수도 있다.
한편 오이 섭취에 있어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 후 다양한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소화기능이 약한 경우 복통을 일으킬 수 있어 과도한 섭취는 삼간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 헬스] "열 받으니 나타나"...'땀띠' 아닌 '두드러기'라고?
- [데일리 헬스] 이효리도 맞은 '보톡스', 여기에도 쓰인다고?
- [데일리 헬스] 높아도 낮아도 문제인 '혈압' 여름철 주의사항
- [데일리 헬스] 개도 안 걸리는 여름감기? 허리 통증 동반한다면 '이 질환' 의심해야
- [데일리 헬스] 잠시만 안녕! '에어컨'과 '거리두기' 필요한 순간은
- 주진우 "이재명, 침묵으로 생중계 반대 동조"…민주당 "허위사실, 사과해야"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문다혜 '제주 불법 숙박업' 혐의 모두 인정…이번 주 검찰 송치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명예회복 노리는 한국야구, 대만 쇼크 없어야 4강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