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하반기 D-테스트베드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주간 D-테스트베드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D-테스트베드 사업은 금융서비스 관련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핀테크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개인, 팀, 기업 등에게 시험장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금융위 등은 상·하반기 참여자 전체에 대한 성과평가를 연말에 진행해 D-테스트베드 6개 우수 참여팀 6개를 최종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주간 D-테스트베드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D-테스트베드 사업은 금융서비스 관련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핀테크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개인, 팀, 기업 등에게 시험장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험장은 실제 데이터셋과 원격분석시스템으로 구성되며, 참여자들은 시험장에 원격 접속한 뒤 데이터 활용·가공 역량을 발휘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시험하고 평가해볼 수 있다.
또한 참여자들에게는 분야별 전문가의 지도와 조언이 지원돼, 핀테크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부터는 D-테스트베드 참여자들에게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핀테크 지원 사업 심사시 가점이 부여되며 '금융 AI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통해 주어진 가명정보를 신속히 결합하고 활용할 수 있게 돼 주어진 기간(14주)동안 보다 다양한 테스트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에는 그동안 총 87개 팀이 참여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16개 팀이 참여해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하반기에는 20개 내외의 팀이 테스트 기회를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참여부문은 과제의 제안자를 기준으로 ▲민간 금융회사들이 금융회사-핀테크 간 협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제안한 '협업과제형' ▲금융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들이 공익적 과제 연구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제안한 '공익과제형' ▲신청인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과제를 설정하는 '자유제안형'으로 나눠져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주어진 세 가지 참여 부문 중 한 가지 부문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하반기 참여자로 선정되면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총 14주간 제공된 결합데이터 등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구현 및 검증하고, 최종적으로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금융위 등은 상·하반기 참여자 전체에 대한 성과평가를 연말에 진행해 D-테스트베드 6개 우수 참여팀 6개를 최종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D-테스트베드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안철수 제명하라"...'채상병 특검법' 찬성에 與 내부 '부글부글'
- 한동훈 "영부인과 사적 논의 부적절"…원희룡 "독단적으로 뭉갠 게 본질"
- "쥴리가 뭔가? 사탕인가? 본 적도 없고 엘리베이터도 없었다"…나이트클럽 대표의 5차 공판 증언
- 맹견 공격 6살 여아 '피범벅' …8살 오빠 목숨 걸고 구했다
- 경찰 "시청역 참사 발생 전 CCTV에…부부 다투는 모습 없었다"
- [속보] 법원 "이재명 1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한동훈, 이재명 1심 중형 선고에 "사법부 결정 존중하고 경의 표해"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