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갈 데까지 갔나?…투자의견 낮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스트리스트리서치가(New Street Research)는 엔비디아(Nvidia)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했다.
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뉴스트리트리서치의 분석가 피에르 페라구(Pierre Ferragu)는 제한된 상승 여력을 이유로 엔비디아를 '중립'으로 낮췄다.
뉴스트리트러서치는 엔비디아에 대해 2019년과 2020년 초 배수에 맞춰 주가수익비율 35배 배수를 가정해 목표 가격을 135달러로 설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엄수영 기자]
뉴스트리스트리서치가(New Street Research)는 엔비디아(Nvidia)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하향 조정했다.
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뉴스트리트리서치의 분석가 피에르 페라구(Pierre Ferragu)는 제한된 상승 여력을 이유로 엔비디아를 '중립'으로 낮췄다. 그는 "2025년 이후의 전망이 실질적으로 증가하는 강세장에서만 상승 여력이 구체화 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 시나리오에 대한 확신이 아직 없다"고 했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챗GPT가 출시된 2022년 후반에 시작된 AI 기반 랠리를 바탕으로 올해 현재까지 159% 급등했다.
그러나 투자자들이 일부 이익을 실현함에 따라 최근 몇 주 동안 주가는 후퇴했다. 뉴스트리트러서치는 엔비디아에 대해 2019년과 2020년 초 배수에 맞춰 주가수익비율 35배 배수를 가정해 목표 가격을 135달러로 설정했다.
새 목표가는 수요일 종가 대비 5%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한다. 페라구는 엔비디아가 현재 향후 12개월 수익의 40배에 거래되기 때문에 더 낮은 주가 수익 배수를 볼 위험이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