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비즈니스 플랫폼 ‘오브코스 구로’ 분양

김경민 매경이코노미 기자(kmkim@mk.co.kr) 2024. 7. 5. 16: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구로구에 들어서는 ‘오브코스 구로’ 투시도.(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구로구 구일역 인근에서 역세권 비즈니스 플랫폼 ‘오브코스 구로’를 선보인다.

‘오브코스 구로’는 지하철 1호선 구일역이 도보 4분 거리로, 용산·시청·종로· 동대문 등 서울 주요 지역까지 환승없이 도달할 수 있다. 구로역을 이용하면 천안·수원·의정부 등 수도권 각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인근에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남양주 마석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정차도 예정돼 있다. 남부순환로·서부간선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수월하다.

구일역 일대 개발 호재도 적잖다. CJ공장부지 복합개발·차량기지 이전 사업·구로기계공구상가·구로중앙유통단지 개발이 추진 중이다. 이들 사업이 완성되면 기존 형성된 업무지구와 상호 연계해 매머드급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편리한 교통망과 더불어 물류 이동에 적합한 설계도 갖췄다는 평가다. 서울 내에서도 희소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도입해, 운송 시간을 줄이고 물류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3.8~6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업무공간 쾌적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6층에는 테라스 특화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지하 4층부터 지상 5층까지는 법정주차대수 대비 187%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오브코스 구로’는 연면적 6만175.34㎡ 지하 4층~지상 13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584실과 근린생활시설 23실 등으로 조성된다. 소형부터 중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돼 경량 제조형 공장부터 섹션오피스 타입까지 입주 가능하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