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브랜드 ‘프롬더스킨’ 모든 제품 미국 FDA OTC 인증

안충기 2024. 7. 3. 15: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홈쇼핑과 온라인에서 ‘김청 화장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바이오모아메디칼(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프롬더스킨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Voluntary Cosmetic Registration Program(VCRP)에 모든 제품을 등록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프롬더스킨은 이번 미국 FDA 등록 및 OTC 인증 획득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FDA는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 품목에 대해 세부적인 법령을 통해 엄격하게 관리 및 통제하는 기관으로 이번에 등록된 프롬더스킨의 제품은 ▲글루타치온 콜라겐 필오프팩 ▲글루타치온 콜라겐 세럼 ▲글루타치온 콜라겐 아이크림 ▲글루타치온 콜라겐 폼클렌징 ▲글루타치온 콜라겐 미스트 ▲글루타치온 콜라겐 스킨 ▲글루타치온 콜라겐 로션 등 7종과 OTC (Over-the-Counter) Drug 제품군에 속하는 ▲글루타치온 콜라겐 선젤패치 ▲글루타치온 콜라겐 미라클밤 ▲글루타치온 콜라겐 선크림 3종 등 총 10종이다.

특히, 한국에서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미국에서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OTC로 분류되어 의약품 수준의 제조 시설과 철저한 문서 작업을 요구하는 엄격한 FDA 규제를 준수해야 함을 의미한다.

프롬더스킨은 이러한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시키며 선케어 제품 3종에 대해 FDA OTC 인증을 받아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 중인 국내 화장품 제조사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드문 성과이다.

프롬더스킨은 이번 FDA OTC 인증을 기반으로 미국 시장에 자유롭게 진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온라인 판매에만 국한되지 않고 미국 내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바이오모아메디칼(주) 신영훈 부사장은 “이번 FDA OTC 인증 획득은 프롬더스킨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연구 개발을 통해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안충기 기자 newnew9@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