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세 김희애, SNS에 각선미 자랑… '이 운동'으로 관리한다는데, 뭘까?

김예경 기자 2024. 7. 3. 11: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희애(57)가 골드 미니스커트를 입으며 늘씬한 각선미를 뽐내는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6월 28일 김희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 스태프가 길쭉길쭉 늘씬늘씬하게 찍어준 사진'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

사진 속 김희애는 검은색 셔츠와 골드 미니스커트를 입으며 각선미를 자랑했다.

또한 필라테스는 근육 단련에 좋은 운동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의 건강]
김희애가 골드 미니스커트를 입어 각선미를 뽐내는 사진을 공개했다./사진=김희애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김희애(57)가 골드 미니스커트를 입으며 늘씬한 각선미를 뽐내는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6월 28일 김희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 스태프가 길쭉길쭉 늘씬늘씬하게 찍어준 사진'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 사진 속 김희애는 검은색 셔츠와 골드 미니스커트를 입으며 각선미를 자랑했다. 앞서 김희애는 꾸준히 인스타그램에 필라테스와 산책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김희애의 취미인 필라테스와 산책의 건강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몸매 교정과 근력 강화에 좋은 필라테스 
필라테스를 정확하고 꾸준히 한다면 자세 교정, 근육 단련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필라테스는 몸의 중앙을 바르게 세우고, 앞·뒤·좌·우 균형을 정렬하는 동작을 반복·유지하면서 체형을 교정한다. 보통 다른 운동은 기구에 몸을 맞추는데, 필라테스는 몸의 형태를 먼저 고려한 뒤 신체 교정을 위해 기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체형을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다. 또한 필라테스는 근육 단련에 좋은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복근, 척추 기립근 등 코어근육의 힘을 키운 뒤 상‧하체 균형을 잡는다. 특히 상‧하체 균형이 잘 맞지 않으면 자세가 나올 수 없기 때문에 자세를 만들어 버티기 위한 노력을 하면 틀어져 덜 발달한 근육들이 단련된다.

◇심신 안정과 다이어트에 좋은 산책
햇볕을 받으며 산책하면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세로토닌과 통증을 완화하는 엔도르핀이 분비돼 마음이 안정되고 우울감이 줄어든다. 뇌에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면서 혈류가 개선돼 뇌 기능이 활발해지는 효과도 있다. 특히 식사 직후 20분 정도 산책하는 게 좋다. 식사로 인해 포도당이 지방으로 저장되기 전 가볍게 산책하면 지방으로 축적되는 양을 줄일 수 있다. 무의식적으로 상체를 구부정하게 유지한 채 걷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척추에 부담이 될 수 있다. 척추와 가슴을 펴고, 시선은 정면이나 약간 위를 바라본다. 걸을 때도 발뒤꿈치가 먼저 땅에 닿게 한 후 앞부분을 내디딘다. 힘없이 터벅터벅 걷지 말고 확실하게 걸어야 한다. 무작정 빠르게 걷는 게 에너지를 더 많이 소모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식사 직후 뛰거나 과도하게 빠르게 걷는 것은 위식도역류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