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애, 매운 거 먹으면 귀 아프다는데… "혹시 당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희애(57)가 매운 음식을 먹으면 귀에 통증이 생긴다고 밝혔다.
이 영상에서 배우 문상훈(33)과 음식에 관한 얘기를 나누던 중 김희애는 "매운 떡볶이를 어떻게 먹는지 모르겠다"며 "먹으면 귀가 아프다"고 말했다.
◇캡사이신이 혈관 확장해 귀 압력 높여매운 음식에는 통각을 자극하는 물질인 캡사이신이 들어 있다.
배우 김희애가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귀가 아픈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 BDNS'에는 '김희애와 오지 않는 포케를 기다리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배우 문상훈(33)과 음식에 관한 얘기를 나누던 중 김희애는 "매운 떡볶이를 어떻게 먹는지 모르겠다"며 "먹으면 귀가 아프다"고 말했다. 매운 음식과 귀 통증, 실제로 관련이 있을까?
◇캡사이신이 혈관 확장해 귀 압력 높여
매운 음식에는 통각을 자극하는 물질인 캡사이신이 들어 있다. 캡사이신은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의 순환을 돕는 기능이 있다. 혈관 확장은 귀 내부 압력을 올라가게 만들고 통증을 일으키 수 있다. 배우 김희애가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귀가 아픈 이유도 이 때문이다. 또 캡사이신은 신체 감각을 예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혀의 통증이 귀가 아픈 것처럼 느껴지는 경우도 있다.
◇과한 섭취는 위에 부담줘 유의해야
매운 음식 섭취는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다이어트를 돕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동시에 미각을 마비시키고 위에 부담을 준다. 너무 자주 먹으면 ▲설사 ▲복통 ▲과민성 방광염 ▲요실금 ▲위암 등으로 이어질 위험도 있다. 한국 음식의 경우 대부분 매운 음식이 나트륨 함량까지 높기 때문에 더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고혈압 등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임산부는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운 음식만 먹으면 콧물 나는데… ‘비염’ 일종이라고?
- “담배 만진 적도 없는데” 폐암 4기 ‘시한부’ 판정… 뒤늦게 알게 된 원인은?
- '10kg 감량 성공' 문영미, 살 어떻게 뺐나… '이 시간' 공복 유지가 비결?
- ‘12kg 감량 성공’ 심진화, 건강한 ‘아침 식단’ 공개… 다이어트 효과 좋다고?
- "서른 지나 처음 60kg 넘긴" 박정민… '이 음식' 먹고 80kg까지 찌기도, 뭐길래?
- 딱딱한 음식 안 먹는데, 턱관절 ‘삐걱’… 이유 뭘까?
- '독' 위험한 복어, 대체 왜 먹는 거지?
- 2세 아이, 스마트폰 일주일에 ‘이 만큼’ 본다면 자폐 위험 ↑
- 폐경 후 입 바싹 마르는 원인 찾아냈다… 치료 가능해질까?
- "승마는 귀족 운동?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 말 타는 스타, 누가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