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난 전력, 힘 부치는 두산…절실한 이승엽 감독 "비가 와야 하는데" [잠실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가 와줘야 되는데."
이승엽 감독이 이끄는 두산은 2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SSG 랜더스와의 홈경기를 치른다.
28일 경기를 앞두고 이승엽 감독은 "준호는 쉬고 왔는데 쉬고 온 효과를 못 본 것 같다. 마운드에서 자신감이 없어 보인다는 생각이었다. 제구력도 잡히지 않고, 초반에 1군에 올라와서 좋았던 모습과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을 했다"고 돌아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잠실, 조은혜 기자) "비가 와줘야 되는데…."
이승엽 감독이 이끄는 두산은 2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SSG 랜더스와의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두산은 투수 최준호와 외야수 김대한의 1군 엔트리를 말소, 이날 선발투수인 곽빈과 외야수 전다민을 등록했다.
전날 대전 한화전 선발이었던 최준호는 4이닝 6피안타(2피홈런) 5사사구 2탈삼진 8실점으로 기대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시작부터 7점을 허용하며 두산이 어려운 경기를 할 수밖에 없었다. 6월 중순 한 차례 휴식을 취하고 왔으나 대구 삼성전에서 4⅔이닝 6실점, 이번 한화전에서 4이닝 8실점으로 내용과 결과 모두 좋지 않았다.
28일 경기를 앞두고 이승엽 감독은 "준호는 쉬고 왔는데 쉬고 온 효과를 못 본 것 같다. 마운드에서 자신감이 없어 보인다는 생각이었다. 제구력도 잡히지 않고, 초반에 1군에 올라와서 좋았던 모습과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을 했다"고 돌아봤다.
최준호와 함께 말소된 김대한에 대해서는 "대한이도 지금 그런 상태로는 사실 1군에서는 조금 힘들다는 판단을 했다. 우리가 백업을 올릴 선수가 없다. 백업으로 계속 쓰려고 했는데 저렇게 놔두다가는 선수도 기량이 올라가지 않겠다는 생각을 해서 2군에서 경기를 하는 게 지금 상태로는 낫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경기의 출발을 책임져야 하는 선발진 운영이 쉽지 않은 두산이다. 브랜든 와델이 어깨 부상으로 빠졌고, 토종 선발들은 물론 라울 알칸타라마저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선발진에 구멍이 생기며 선발의 조기강판과 불펜의 과부하가 경기력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
이승엽 감독은 "일단 (김)동주, (최)원준이까지는 정해졌다. 비가 와줘야 하는데, 비 소식이 자꾸 밀린다. 비가 안 오면 경기를 해야 하니까 이번주까지는 그렇게 가야 할 것 같고, 다음주 준호 자리에는 변동이 있을 것 같다"고 내다봤다.
한편 이날 SSG 에이스 김광현을 상대하는 두산은 정수빈(중견수)~허경민(3루수)~양의지(지명타자)~김재환(좌익수)~양석환(1루수)~라모스(우익수)~강승호(2루수)~김기연(포수)~이유찬(유격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투수로 열흘 휴식을 취한 곽빈이 등판한다. 이승엽 감독은 "사실 열흘 쉰다고 해서 쌓였던 피로도가 한번에 지워지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오늘 힘있는 투구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지난주 주말부터 투수 쪽에서 문제가 많이 생기고 있기 때문에 에이스로서 좋은 경기를 보여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워터밤 여신' 권은비, 압도적 몸매…글래머 종결자
- '대만이 반한' 안지현, 한뼘 의상 입고 댄스…화끈한 자태
- '이병헌 협박녀' 김시원, 화장실서 아찔…너무 섹시해
- 나나, 적나라한 파격 비키니 자태…눈 둘 곳 없네
- 고아라, 맥심 파격 화보 찍더니…이번엔 노출 영상
- 문근영, 임성재와 핑크빛 기류?... "서로 연애편지 썼다" 고백 (넷플릭스 코리아)
- [단독] '성매매 절도 혐의' 23기 정숙, 결국 통편집…잔여 방송분 어쩌나 (종합)
- '양재웅♥' 하니, 결혼 연기 여파?…얼굴 핼쑥→힘없는 목소리 근황 [엑's 이슈]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애들 위한 약속 지켜달라 했건만" 의미심장
- 하하, 조세호 결혼식 폭로?..."좌석=재산 순, 유재석만 자리 좋아" (놀뭐)[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