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 낸드 가격 최대 10% 상승…전분기 보다 둔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3분기 낸드 플래시 가격이 최대 10%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는 전분기 상승률(15~20%) 보다 다소 완화된 수치다.
28일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는 3분기 낸드 플래시 계약 가격이 5~10%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엔터프라이즈 SSD 상승폭(15~20%)이 가장 클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3분기 낸드 플래시 가격이 최대 10%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는 전분기 상승률(15~20%) 보다 다소 완화된 수치다.
28일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는 3분기 낸드 플래시 계약 가격이 5~10%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엔터프라이즈 SSD 상승폭(15~20%)이 가장 클 것으로 전망했다.
트렌드포스는 "올해 낸드플래시 가격은 제조사들이 상반기 동안 생산을 줄이면서 반등세를 보였다"면서도 "생산 증가와 소매 수요 부진으로 웨이퍼 현물 가격은 크게 떨어졌다. 일부 웨이퍼 가격은 계약 가격 보다 20% 이상 낮아 가격 인상 지속 가능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품목별로 보면 eMMS UFS 가격 상승률은 2분기 컨슈머 0~5%, 모바일 10~15%에서 3분기 컨슈머는 보합세, 모바일은 3~8%로 다소 완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엔터프라이즈 SSD는 2분기 20~25%에서 3분기 다소 완화된 15~20%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클라이언트 SSD는 3~8%로 전분기 20~25% 보다 크게 떨어지며, 3D 낸드 웨이퍼(TLC&QLC)는 보합세로, 전분기 5~10% 보다 완만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봤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女 고교생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발칵 뒤집힌 北
- "젊은女 갑자기 바지 벗더니…" CCTV에 잡힌 충격 장면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한동훈 "이태원 음모론? 민주당은 '청담동' 전당력 동원 정치공세하던데…"
- "저렇게 예쁜데 왜…" 아동학대 女교사 공개되자 난리났다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민심이 이겼다. 법치가 승리했다"…김기현 "이재명, 봉고파직·위리안치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