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7개 상임위원장 모두 선출 완료…외통위원장에 김석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선의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이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에 선출됐다.
이로써 국민의힘은 여당 몫 7개 상임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김석기 의원은 "상임위원장은 원래 3선 의원이 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일대사관 외사협력관, 오사카 총영사 지낸 외교통
3선의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이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에 선출됐다. 이로써 국민의힘은 여당 몫 7개 상임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김석기 의원은 27일 오전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안철수 의원과 경선 끝에 95표 중 70표를 얻어 선출됐다. 안 의원은 25표를 득표했다.
김석기 의원은 "상임위원장은 원래 3선 의원이 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안철수 의원은 대권후보급인데 오늘 이 자리는 대권후보를 뽑는 것이 아니다"라며 "외통위원장은 안 의원보다 잘할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일본 경찰대 경찰행정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밟았으며, 오사카 총영사관 주재 총경과 경찰청 외사2담당관, 주일대사관 외사협력관, 오사카 총영사, 국민의힘 재외동포위원장, 외통위 간사 등을 역임한 외교관계 전문가로, 특히 대일관계에 정통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로써 국민의힘은 여당 몫 7개 상임위원장을 모두 확정했다. 단수 신청만 있었던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에 이철규 의원을 비롯해 △정무위원장 윤한홍 의원 △국방위원장 성일종 의원 △기획재정위원장 송언석 의원 △여성가족위원장 이인선 의원 △정보위원장 신성범 의원이 각각 후보로 내정됐다. 국민의힘은 박수를 통해 만장일치 의결했다.
국회부의장과 상임위원장은 이날 오후 진행되는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민희 어머니' 이어 이번엔 '교주'…'이재명 아버지' 발언 여진 언제 잦아드나
- 尹,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 지명…국무1차장 김종문 내정
- 6선 주호영, 국회부의장 선출…"민주당 독주 방지에 최선"
- 혁신당 신장식 "'한동훈 특검법', 검찰개혁 4법과 패키지 추진"
- [속보] 與, 7개 상임위원장 선출 완료…국회 외통위원장에 김석기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대만·일본 넘지 못한 류중일호 "포기할 상황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