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지구 중심입지 '신영지웰 평택화양' 선착순 분양 돌입
만 19세 이상, 지역·청약통장 여부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 가능
평택 화양지구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신영지웰 평택화양'이 동호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다.
자격은 만 19세 이상 성년자면 지역 및 청약통장 유무, 주택소유 여부, 재당첨제한 기간 유무 등에 관계없이 계약할 수 있다. 특히 1차 계약금 1000만원 외 2차 계약금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입주 시까지 초기 자금부담이 없다.
분양관계자는 "각종 금융혜택 제공을 통해 입주시까지 추가 부담이 없고, 분양을 받더라도 주택수에 포함이 안 되며 안중역 KTX 개통을 비롯한 대형 개발호재가 몰리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입주 시점에는 완성된 인프라로 분위기가 확 달라질 것이라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화양지구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최초의 상품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는 점도 주목받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단지는 화양지구 9-1블록(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785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99가구 규모 대단지로,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신영씨앤디가 맡았다.
단지는 평택 화양지구 내에서도 중심 상업지역이 인접해 조성되는 마지막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분양단지로 원스톱 입지여건이 강점으로 꼽힌다. 도보 1분 거리에 화양지구 중심상업지역이 위치해 있고, 공공청사 및 종합병원 등도 인접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개교가 예정돼 있고 중·고교 및 학원가도 지근거리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38번 국도 및 서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지역 내외 이동이 용이하며, 안중대로와 서부내륙고속도로가 각각 올해와 내년 개통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이 크게 좋아질 전망이다. 더욱이 편리한 교통망을 통해, 홈플러스(평택안중점) 및 인근에 기 조성된 현화·송담지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주변으로 각종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다는 점도 주목되는 요소다. 단지 인근 안중역의 경우 경기 고양에서 충남 홍성을 잇는 서해선과 안중~평택을 오가는 평택선이 올 10월 동시 개통을 앞두고 있다. 국토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르면, 서해선과 경부고속선이 직결돼 2030년에는 KTX를 통해 안중역에서 광명역, 용산역, 서울역까지 약 30분대 진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청주 지웰시티와 천안 불당 등 전국 곳곳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를 공급해 온 지웰 브랜드의 차별화된 브랜드가치가 집약된 단지라는 점도 기대를 더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고, 전체 부지면적의 약 35%를 조경에 할애해 주거 쾌적성을 더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전 타입 침실통합형(침실 2개 통합)과 수납강화형(드레스룸 확장 및 안방 붙박이장) 등도 유상옵션으로 제공한다.
4Bay 맞통풍 구조(84D 제외)가 적용되며, 84D 타입은 2면 타워형 구조로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타입별로 현관팬트리, 주방팬트리, 복도팬트리(84A 제외), 대형 드레스룸 및 파우더룸 등을 통해 수납공간을 늘렸고, 84A 타입의 경우 드레스룸 내 대형 통창이 설치돼 환기도 우수하다.
84A, D타입의 경우 광폭 LDK 구조를 통해 개방감과 통일감을 높이는 한편, 주부들의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설계(84B, C타입)도 적용된다. 이밖에 84A 타입은 거실과 주방에, 84D 타입은 내부 전체에 우물천장을 도입, 일반 아파트 대비 높은 최대 2.47m의 층고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화양지구 내 최초로 도입되는 세대창고, 건식사우나와 풋살장을 시작으로, 실내 체육관 및 잔디광장과 커뮤니티 광장 등 랜드마크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 입주민들이 여유롭게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티하우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 및 유아놀이터,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돌봄센터, 어린이집, 펫그라운드, 독서실, 1인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女 고교생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발칵 뒤집힌 北
- "젊은女 갑자기 바지 벗더니…" CCTV에 잡힌 충격 장면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최민희 어머니' 이어 이번엔 '교주'…'이재명 아버지' 발언 여진 언제 잦아드나
- "응급헬기 띄울 힘 있는 부모 아니라서 너를 죽인다" [기자수첩-사회]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