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증권당국, 이르면 내달 4일 이더리움 현물 ETF 최종 승인"

변선진 2024. 6. 27. 10: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화폐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가 임박했다.

26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이르면 내달 4일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를 승인할 전망이다.

현재 블랙록, 반에크, 프랭클린 템플턴,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츠 등 8개 자산운용사가 각각 SEC에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 승인을 신청한 상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가 임박했다.

26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이르면 내달 4일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를 승인할 전망이다.

현재 블랙록, 반에크, 프랭클린 템플턴,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츠 등 8개 자산운용사가 각각 SEC에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 승인을 신청한 상태다. 앞서 SEC가 지난달 23일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상장 심사요청서(19B-4)를 깜짝 승인하며 이들 ETF가 출시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왔다.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된다면 지난 1월 비트코인 현물 ETF에 이은 두 번째 가상화폐 현물 ETF가 된다.

시장의 관심은 이더리움의 가격 향방이다. 이달 들어 이더리움 가격은 11% 이상 하락해 투자들 사이에선 이를 반전시킬 수 있는 모멘텀이 절실한 상황이다.

다만 많은 가상화폐 및 ETF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때와 비교해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은 덜 인상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 시가총액, 거래량 등 면에서 비트코인과 체급 차이가 크게 나서다. 투자분석업체 모닝스타 다이렉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현물 ETF들은 올해 1월 출시하면서 약 80억달러(약 11조원)를 유치했고, ETF 상품 중에서는 가장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변선진 기자 sj@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