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 테더 마켓 개설…투자자 수요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코인마켓거래소 포블이 투자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기반 마켓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안현준 포블게이트 대표는 "이번 테더 마켓 출시는 단순히 투자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가상자산 산업의 성장을 촉진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와 투자자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준비가 돼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코인마켓거래소 포블이 투자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기반 마켓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테더는 미국 달러와 1대1 비율로 가치가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으로, 전 세계 가상자산 시장에서 기축통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포블은 한국 시장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되는 트론 네트워크 기반으로 마켓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내에 테더가 상장되기 전에는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던 국내 투자자들은 빠른 전송속도를 가진 리플(XRP), 트론(TRX) 등을 사용하곤 했다. 하지만 해당 가상자산들은 스테이블코인에 비해 변동성이 높아 김치 프리미엄의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국내 투자자들은 가격 면에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았으나, 국내 거래소들이 테더를 상장함으로써 이러한 문제가 해소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안현준 포블게이트 대표는 "이번 테더 마켓 출시는 단순히 투자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가상자산 산업의 성장을 촉진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와 투자자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준비가 돼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인뉴스]약세장 속 김치코인 회복…전일 대비 14% 상승도
- [코인뉴스] 비트코인, 7일새 5% 내렸다...8700만원대까지 후퇴
- [코인뉴스] 비트코인, 9200만원대 하락에도...전문가들 "투심 강해"
- [코인뉴스] 비트코인 하락세..."현 구간 지키면 반등·깨지면 후퇴"
- [코인뉴스] 텔레그램 코인 '톤(TON)' 신고가 경신…"도지 게 섯거라"
- "국민이 주인"…이재명 1심 선고 후, 민주당 '조기대선' 사활
- 이재명, 징역형 부당하다고 하지만…허경영도 허위사실 공표로 징역형
- 이준석 뒤늦은 '尹 공천개입' 주장에…국민의힘서는 "공정했다더니?"
- 그림자까지 분석…‘디테일’이 가르는 요즘 콘텐츠 성패 [D:방송 뷰]
- ‘기적 없었다’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조별리그 탈락…일본·대만 모두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