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도 떨게 했던 '분데스 득점 2위', 도르트문트행 HERE WE GO... '260억' 바이아웃 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루시아도르트문트가 득점 2위에 오른 세루 기라시를 영입한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27일(한국시간) 자신의 X를 통해 "기라시가 도르트문트로 향한다. Here We Go다"라고 보도했다.
도르트문트는 몇 달 동안 기라시를 설득한 끝에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도르트문트는 기라시의 바이아웃으로 책정된 1,750만 유로(약 260억 원)를 슈투트가르트에 지불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보루시아도르트문트가 득점 2위에 오른 세루 기라시를 영입한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27일(한국시간) 자신의 X를 통해 "기라시가 도르트문트로 향한다. Here We Go다"라고 보도했다.
도르트문트는 몇 달 동안 기라시를 설득한 끝에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기라시는 제안을 받아드렸고, 공식 이적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도르트문트는 기라시의 바이아웃으로 책정된 1,750만 유로(약 260억 원)를 슈투트가르트에 지불할 예정이다.
기라시는 2023-2024시즌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었다. 이전까지는 주목받는 스트라이커는 아니었지만 2022년 스타드렌에서 슈투트가르트에 임대되면서 잠재력이 터지기 시작했다. 기라시는 2022-2023시즌 14골을 넣으며 팀의 잔류를 도왔다. 이런 활약으로 2023년 완전이적에 성공했고 더욱 날아올랐다. 리그 28골로 작년에 비해 두 배가 넘는 득점을 기록했다. 역대급 퍼포먼스를 펼친 해리 케인(36골)이 아니었다면 득점왕도 노려볼 수 있었다. RB라이프치히 루이스 오펜다(24골)에는 2골 앞서 2위에 위치했다.
기라시는 시즌 초반 케인과 엎치락뒷치락하며 득점 선두 경쟁을 벌였다. 10월 말에 부상 당하지 않았다면 충분히 더 많은 골을 기대해 볼 수 있었다. 그래도 여러 팀의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했다. 겨울 이적시장에서 토트넘훗스퍼,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등과 이적설이 나온 바 있다.
기라시의 최종 행선지는 도르트문트였다. 도르트문트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는 5위에 머물렀지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결승행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뛰어난 경기를 펼쳤다. 새 시즌을 앞두고는 대대적인 보강으로 리그 대권에 도전한다. 마르코 로이스, 마츠 후멜스 등 베테랑 선수들이 떠나고 새로운 판을 짜는 중이다. 지난 시즌 최고의 센터백 중 한 명인 발데미르 안톤의 바이아웃을 지르며 영입에 근접했고, 기라시 역시 바이아웃을 발동할 예정이다.
기라시는 도르트문트에서 독일 국가대표 니콜라스 퓔크루크와 경쟁을 펼친다. 퓔크루크도 지난 시즌 도르트문트에 합류해 리그 12골 10도움을 기록했다. 두 선수 모두 키가 큰 최전방 스트라이커라 경쟁이 불가피하다.
사진=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 X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럽축구 배낭여행, 여름방학 맞아 '문화 기행'으로 업그레이드...토트넘-뮌헨 경기 직관 - 풋볼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FIFA 랭킹 2, 3위' 프랑스vs벨기에 빅매치 성사... 유로 2024 16강 대진 완성 - 풋볼리스트(
- '2년 전 한국처럼' 조지아, 최종전에서 포르투갈 잡고 유로 첫 승+극적 16강행 - 풋볼리스트(FOOTBALL
- '4팀 승점 동률' 벨기에, 우크라이나와 0-0 무승부에도 '득실차'로 16강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강원에게 2-0 승리 거두고 2연승' 서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포옹하는 임상협과 린가드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