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로꼬 함께한 선공개곡 라이브 클립 공개

박세연 2024. 6. 27. 07: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민.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지민이 솔로 2집 ‘뮤즈’ 발매를 앞두고 트랙리스트와 1차 콘셉트 사진, 영상 등을 공개하며 예열에 한창이다. 선공개 곡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feat. 로꼬)’ 발표를 하루 앞둔 27일엔 곡의 라이브 클립 티저를 오픈해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영상은 홀로 앉아 있는 로꼬의 모습에서 손가락으로 그를 가리키며 가볍게 몸을 흔드는 지민으로 이어진다. 동화 같은 비현실적인 배경과 리듬에 몸을 맡긴 지민, 로꼬가 보는 이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한다. 

지민은 ‘뮤즈’ 앨범에서 다양한 도전을 꾀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한층 발전한 면모를 드러냈다. 전작 ‘페이스’는 지민이 데뷔 후 처음 발매하는 솔로 앨범이었던 만큼 오롯이 그의 목소리 만으로 채웠고, ‘뮤즈’는 개성 있는 뮤지션들과의 협업으로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로꼬를 비롯해 가수 겸 배우 소피아 카슨과도 호흡을 맞춰 특별한 하모니를 완성했다. 

지민은 ‘사랑’을 주제로 한 7개의 수록곡 중 6곡의 작사에 참여해 곡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중 2곡의 프로듀싱까지 도맡아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드러낸다.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는 행진하면서 연주하는 '마칭밴드'를 기반으로 한 곡이다. 빅밴드(대규모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사운드에 힙합 장르가 더해져 역동적인 바운스, 리듬감 그리고 지민의 청량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28일 오후 1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