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 피해보전직접지불금 대상 '한우·육우·한우송아지·녹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24년 자유무역협정 피해보전직접지불금 지원 대상 품목으로 한우, 육우, 한우송아지, 녹두 4개 품목을 최종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피해보전직접지불제는 자유무역협정 이행으로 수입량이 급격히 증가해 가격하락이 발생한 품목에 대해 그 피해 일부를 보전해주는 제도다.
이번 품목 선정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유무역협정 이행에 따른 농업인 등 지원위원회에서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결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24년 자유무역협정 피해보전직접지불금 지원 대상 품목으로 한우, 육우, 한우송아지, 녹두 4개 품목을 최종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피해보전직접지불제는 자유무역협정 이행으로 수입량이 급격히 증가해 가격하락이 발생한 품목에 대해 그 피해 일부를 보전해주는 제도다. 직불금은 해당품목 수입국과 자유무역협정 발효일 이전부터 재배 또는 사육한 농업인·농업법인에 대해 기준가격 대비 당년 국내가격 하락분 95% 범위에서 수입기여도 등을 고려해 지급하게 된다.
이번 품목 선정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유무역협정 이행에 따른 농업인 등 지원위원회에서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결정됐다. 지원대상 품목은 한우·육우·한우송아지·녹두이며, 품목별 수입기여도는 한우·육우 29.3%, 한우송아지 37.9%, 녹두 58.7%다.
직불금 지급 대상은 기준 협정 발효일 이전 해당 품목 생산에 종사한 농업인 등이다.
직불금 지급을 희망하는 농업인 등은 8월 9일까지 지원 대상 품목 생산지 관할 읍·면·동 사무소에 관련 서류(신청 안내문 참고 또는 관할 읍·면·동 사무소에 문의)와 지급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방자치단체 서면·현장 조사를 거쳐, 최종 지급여부 및 지원금 규모가 결정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女 고교생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발칵 뒤집힌 北
- "젊은女 갑자기 바지 벗더니…" CCTV에 잡힌 충격 장면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부산 '구더기 치킨' 가게 업주, 반박 나섰다
- 한동훈 "코에이 삼국지 하더라도 맹획으로 했다"…무슨 의미?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판결 불복해 항소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잘 만났다! 팔레스타인…홈 무승부 굴욕 씻고 8부 능선 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