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후 시프트업이 그리는 청사진…“의도된 성공 이어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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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 이후 게임 개발 인프라 등 개발 역량을 강화해 회사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의도된 성공'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는 회사로 성장시키겠다".
김 대표는 "시프트업은 개발자 중심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개발 효율성을 높여 시장에 고품질 게임을 바르게 선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시프트업은 이번 공모를 통해 마련되는 자금을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확대 및 게임 개발 인프라 강화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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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IP 강화·새로운 타이틀 개발 ‘투트랙’
“상장 이후 게임 개발 인프라 등 개발 역량을 강화해 회사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의도된 성공’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는 회사로 성장시키겠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25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상장 이후 사업 전략과 비전도 함께 발표했다.
시프트업은 유가증권(KOSPI) 상장을 추진 중이다. 김 대표는 “시프트업은 개발자 중심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개발 효율성을 높여 시장에 고품질 게임을 바르게 선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 2013년 설립된 시프트업은 모바일, PC, 콘솔 등 주요 플랫폼에서 서비스되는 게임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첫 타이틀인 ‘데스티니 차일드’를 출시했다. 이후 2022년 ‘승리의 여신: 니케(니케)’와 2024년 ‘스텔라 블레이드’를 선보였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등 8개국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시프트업은 이번 공모를 통해 마련되는 자금을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확대 및 게임 개발 인프라 강화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등 기존 IP 강화와 현재 개발 중인 신규 프로젝트 ‘Project Witches(프로젝트 위치스)’ 개발에 투입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회사의 총 공모주식수는 725만주로 전량 신주이다.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4만7000원~6만원이며, 공모 규모는 공모가 범위 상단 기준 4350억원이다.
이달 27일까지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려 한다. 다음달 2일과 3일에는 일반투자자 청약을 진행한다. 7월 중 상장 예정으로, 공동대표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 제이피모간증권회사, NH투자증권이며, 인수회사는 신한투자증권이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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