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첼로티 잔류 요청도 뿌리쳤다... '임대 신화' 34세 공격수, 카타르행 임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마드리드 임대 신분으로 활약한 호셀루가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만류를 뿌리치고 카타르로 떠난다.
글로벌 축구 매체 '디애슬레틱'은 25일(한국시간) "호셀루는 카타르 알가라파에서 제안을 받았고 레알을 떠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레알은 에스파뇰로부터 150만 유로(약 22억 원)의 완정 영입 옵션도 발동했지만 호셀루의 요청에 따라 곧바로 이적을 진행할 예정이다.
레알에서 뛰는 건 호셀루의 오랜 꿈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레알마드리드 임대 신분으로 활약한 호셀루가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만류를 뿌리치고 카타르로 떠난다.
글로벌 축구 매체 '디애슬레틱'은 25일(한국시간) "호셀루는 카타르 알가라파에서 제안을 받았고 레알을 떠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레알은 에스파뇰로부터 150만 유로(약 22억 원)의 완정 영입 옵션도 발동했지만 호셀루의 요청에 따라 곧바로 이적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셀루는 늦깎이 유망주로 주목을 받았다. 카림 벤제마가 떠난 레알이 급하게 임대로 데려온 자원이지만 쏠쏠한 활약을 펼치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다. 주전 자원으로 나서진 못했지만 라리가 10골 2도움을 비롯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도 5골을 넣는 등 개인 커리어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레알에서 뛰는 건 호셀루의 오랜 꿈이었다. 레알마드리드 유스팀 카스티야 출신이지만 1군에서 자리를 잡지 못해 평생 아쉬움이 남았다. 젊은 시절에는 호펜하임, 프랑크푸르트, 하노버, 스토크시티, 뉴캐슬 등 많은 팀을 돌아다니며 자리를 잡지 못했다. 그러나 알라베스에 입단한 뒤 3시즌 연속 두 자릿수 골을 넣으며 활약했고 레알 이적 직전 시즌에는 에스파뇰의 강등에도 홀로 16골을 넣으며 득점력을 증명했다.
어렵게 레알 유니폼을 입었지만 호셀루는 한 시즌 만에 팀을 떠난다. 레알은 호셀루의 역할에 만족해 완전 영입 옵션도 발동했지만 호셀루의 마음이 변했다. 시즌 초 "이곳에 남는 게 목표"라고 말했던 호셀루는 한 시즌 만에 마음을 바꿨다.
다음 시즌 레알에서 사실상 뛸 수 없다는 판단을 내린 듯하다. 레알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이 열리자마자 킬리안 음바페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보강했다. 비니시우스 주니어, 호드리구 등에 밀렸던 호셀루는 음바페까지 영입될 경우 교체 출전도 장담할 수 없다.
호셀루는 알가라파행은 이제 마무리 단계다. 유럽에서만 줄곧 활약했던 저니맨이지만 황혼기는 중동에서 보내게 됐다. 그래도 유럽에서 보내는 마지막 시즌에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타이틀까지 들어올리면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럽축구 배낭여행, 여름방학 맞아 '문화 기행'으로 업그레이드...토트넘-뮌헨 경기 직관 - 풋볼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태극전사 레전드, '맘카페' 가서 충격적 '롤린' 흔들었다...양팔 벌리고 '정복'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통령 집무실 행사에서 핸드폰 소매치기 사건 발생...'네이션스컵 우승' 세네갈 대표팀 - 풋볼리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사실상 탈락' 모드리치, 눈물의 POTM 수상 "축구를 영원히 하고 싶지만..." 은퇴 시사까지 - 풋볼리
- 02년생 수비수 맞아? 전진 드리블로 크로아티아 수비 우르르... 극장골 이끈 환상 도움 - 풋볼리스
- 카즈키 대신 피터, 고2 박승수 리그 데뷔…수원 변성환호 본격 출항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K 실축 1분 뒤 득점' 38세 모드리치, 유로 최고령 득점자 등극... 라스트댄스 유종의 미 - 풋볼리
- [리뷰] '2군도 강하다' 스페인, 알바니아 잡고 무실점 3전 전승... 결과+체력 안배 다 잡았다 - 풋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