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I 이미지 서비스 접는다...“새로운 방향성 위한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AI(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서비스 '칼로 AI 프로필'을 내달 종료한다.
24일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칼로 AI 프로필은 이날 오후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오는 7월 31일 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칼로 측은 "다름이 아니라 카카오의 새로운 AI 서비스 방향성에 맞게 서비스 재정비를 위해 아쉽지만 현 서비스를 종료하려 한다"며 "새로운 변화를 위한 결정으로 널리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 방향성 위한 재정비
최근 본사 중심으로 AI 사업 재편
카카오가 AI(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서비스 ‘칼로 AI 프로필’을 내달 종료한다. 최근 AI 사업 재편에 속도를 내는 과정에서 새로운 사업 방향성을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24일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칼로 AI 프로필은 이날 오후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오는 7월 31일 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칼로 측은 “다름이 아니라 카카오의 새로운 AI 서비스 방향성에 맞게 서비스 재정비를 위해 아쉽지만 현 서비스를 종료하려 한다“며 ”새로운 변화를 위한 결정으로 널리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AI 프로필 신규 생성 및 결제는 내달 24일 오전 10시를 끝으로 마감된다. 7월 31일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종료할 예정이다.
앞서 카카오는 이달 초 그룹사의 AI 사업을 진두지휘하는 계열사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AI 기반 언어모델과 이미지 생성모델 등을 영업 양수·도했다.
자체 개발 대규모언어모델 ‘코지피티(가칭)’ 개발을 주도한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최근 사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女 고교생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발칵 뒤집힌 北
- "강간범 안 자르냐" 주주들 분노에 밀양 가해자 결국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한동훈, ‘죽기 딱 좋은’ 공약 던졌다
- "젊은女 갑자기 바지 벗더니…" CCTV에 잡힌 충격 장면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