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우체통’ ‘청렴 미소’…광주동부교육청, 청렴미소#의 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24일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한 '2024년 동부교육 청렴미소#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청 직원들은 청렴미소 직원 선발, 청렴우체통 제막식, 청렴 계단 오르기, 청렴 미소 거울 보기 등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정성숙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얼굴에 미소를 짓는다는 것은 작은 실천이지만 전염성이 강해 파급효과는 크다"며 "친절한 미소가 항상 얼굴에 번지는 청렴한 동부교육지원청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인상 친절, 끝인상 청렴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24일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한 ‘2024년 동부교육 청렴미소#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 특색사업 선정에 따라 치른 이번 행사는 동부교육청 청렴지킴이 협의체에서 기획하고 진행했다. 동부교육청 직원들은 청렴미소 직원 선발, 청렴우체통 제막식, 청렴 계단 오르기, 청렴 미소 거울 보기 등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부서별로 선정한 청렴미소 직원 등은 청사에 새로 설치한 청렴 우체통에 ‘나에게 보내는 청렴미소 엽서’를 직접 넣으며 청렴한 공직생활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청렴 미소 거울에 자신을 비춰 보는 의식을 통해 첫인상은 친절하고, 끝인상은 청렴한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선언했다.
정성숙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얼굴에 미소를 짓는다는 것은 작은 실천이지만 전염성이 강해 파급효과는 크다”며 “친절한 미소가 항상 얼굴에 번지는 청렴한 동부교육지원청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광주=장선욱 기자 swja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육군 일병 또 숨진 채 발견… 정부 “순직 여부 검토”
- “화성 일차전지 공장, 배터리 셀 1개서 폭발적 연소”
- “10대 女제자 성폭행 연기학원 선생님…‘유명배우’였다”
- 온통 쓰레기…中관광객 쓸고 간 제주 편의점 ‘초토화’
- 10일 만에 구조된 등산객… “물만 마시고 14㎏ 빠져”
- 손연재, ‘72억’ 이태원 대사관 건물 샀다…“전액 현금”
- 임신부 탔는데도 ‘임산부 배려석’ 양보 안한 男…‘시끌’
- “‘배달 안 왔다’ 더니”… 음식값 환불 ‘진상’에 분노
- “핑크 돌고래 美 나타나” SNS 난리…알고보니 ‘가짜’
- ‘낮기온 50도’ 폭염에 성지순례 사망 1301명…공식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