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 울산항 통계연감 발간…화물 처리 실적·입항 현황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는 지난해 울산항에서 처리한 화물과 선박 입항 실적을 요약한 '2023년도 울산항 통계연감'을 24일 발간했다.
울산항 통계연감은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을 바탕으로 울산항 물동량 관련 정보를 요약한 책자다.
정순요 UPA 운영부사장은 "울산항 통계연감은 울산항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필수 참고 자료"라며 "앞으로도 울산항 이용 고객 정보 수요에 부응해 맞춤형 항만통계자료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는 지난해 울산항에서 처리한 화물과 선박 입항 실적을 요약한 ‘2023년도 울산항 통계연감’을 24일 발간했다.
울산항 통계연감은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을 바탕으로 울산항 물동량 관련 정보를 요약한 책자다. UPA가 울산항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마다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 통계연감은 ▲울산항 개요 ▲화물 처리 실적 ▲선박 입항 현황 ▲전국 항만 현황 ▲참고 자료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다양한 통계자료를 담았다.
올해는 특히 지난해 울산항 물동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요약 자료를 앞장에 수록했다. 울산항 항만시설 현황, 혜택과 사용료 감면 제도 등 고객이 자주 찾는 참고 자료도 추가해 이용자 편의를 높였다.
울산항 통계연감은 UPA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정순요 UPA 운영부사장은 “울산항 통계연감은 울산항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필수 참고 자료”라며 “앞으로도 울산항 이용 고객 정보 수요에 부응해 맞춤형 항만통계자료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울산항 물동량은 5월 누계 기준 8497만t으로 전년 동기(8200만t) 대비 3.6% 증가했다. 이는 2017년 8538만t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실적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女 고교생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발칵 뒤집힌 北
- "강간범 안 자르냐" 주주들 분노에 밀양 가해자 결국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한동훈, ‘죽기 딱 좋은’ 공약 던졌다
- 껴안고 엉덩이 '주물럭'…女외노자들만 노린 50대 공장장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