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올림픽의 날 맞이 기념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공단)이 '올림픽의 날'을 맞이해 올림픽 가치 확산을 위한 기념행사를 연달아 개최했다.
체육공단은 지난 21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파리올림픽·패럴림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여기에 계신 선배들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체육공단)이 ‘올림픽의 날’을 맞이해 올림픽 가치 확산을 위한 기념행사를 연달아 개최했다.
체육공단은 지난 21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1988 서울올림픽 올림피언과 메달리스트를 포함한 지도자, 심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선수단을 위한 격려금도 전달됐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파리올림픽·패럴림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여기에 계신 선배들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1984 LA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인 하형주 공단 상임감사는 “선배 올림피언으로서 이런 자리를 함께할 수 있어 가슴이 뭉클하다. 우리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가지고 건강하게 돌아오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지난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선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지정한 올림픽의 날을 맞아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와 함께하는 ESG 캠페인이 진행됐다. 체육공단은 올림픽 데이런 참여자를 대상으로 폐의약품과 운동 보충제 교환(아미노바이탈), 다회용 컵에 생수 마시기(얼싱팩), 전문 코치에 의한 주법교육·분석(런콥), 국민체력100 체력 측정·처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이번 캠페인을 통해 300ℓ의 폐의약품이 수거됐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와중에 ‘깔깔깔’… 140만 유튜버 ‘군인 조롱’ 파문
- “커피 늦다” 손님 항의에 커피가루 뿌린 직원… 해고
- 10일 만에 구조된 등산객… “물만 마시고 14㎏ 빠져”
- “‘배달 안 왔다’ 더니”… 음식값 환불 ‘진상’에 분노
- 리셀가 4500만원… 없어서 못 파는 이 가방, 원가는 140만원
- 난데없이 우주 쓰레기가 지붕에 ‘쿵’… “NASA 고소한다”
- ‘낮기온 50도’ 폭염에 성지순례 사망 1301명…공식집계
- 30대 산모, 화장실서 조산…‘심정지’ 아기 살려낸 사연
- 이 내로남불… 10년 전 민주 “다수당 폭거” 국힘 “의장 결단 존중”
- “모든 연령 아름다워” 美미인대회 71세 ‘최고령’ 참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