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서울푸드&호텔컬리너리챌린지에서 은상·동상 수상

2024. 6. 24. 11: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푸드&호텔컬리너리챌리지’에 참여한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학생이 요리 플레이팅을 하고 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학과장 김부영)가 지난 11일~ 14일 일산 킨택스에서 열린 ‘서울푸드&호텔컬리너리챌리지’에 참가해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서울푸드&호텔컬리너리챌린지는 WACS(세계조리사회연맹)에서 진행하는 국제 요리 대회로 총 4일에 걸쳐 진행됐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문경준(22학번) 김가영(23학번), 조형태(24학번) 학생 및 윤해정, 채미령 졸업생이 참가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총 은상 3개, 동상 9개를 수상했다. 문경준(22학번) 은상 1개, 동상 2개, 김가영(23학번) 동상 3개, 조형태(24학번) 은상 1개, 동상 1개, 윤해정(졸업) 동상 2개, 채미령(졸업) 은상 1개, 동상 1개를 각각 수상했다.

이번 국제 요리 대회에서 수상한 김가영 학생(23학번)은 “국제 요리 대회에 참가해 다양한 나라의 요리 볼 수 있어 견문을 넓힌 것 같다. 제2 외국어의 중요성도 함께 알게 된 이번 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형태 학생(24학번)은 “6개국이 참가한 국제요리대회에 나가는 좋은 기회를 얻었는데 이렇게 또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우리 학생들은 평소 열심히 대회 출전을 위해 준비하고 노력했다. 이번 국제 요리 대회에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웠으리라 생각하고 다음 대회가 더욱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블렌디드 러닝(blende-learning) 교육을 통해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온라인(비대면) 수업으로도 학점 이수가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며, 매주 다양한 주제(명사 초청, 현장 탐방 등)로 특강 수업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7월 12일(금)까지 진행하고 있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