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연금자산 17조 돌파...“서비스 다양화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증권은 지난달 말 기준으로 연금 자산이 17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연금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을 통해 연금 관련 제도에서 추천 상품에 이르는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지난달 말 기준으로 연금 자산이 17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연금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연금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삼성증권 연금센터를 운영 중이며 연금전문 상담 인력들이 연금운용 및 세금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류 작성없이 간단한 정보만으로 DC 계좌개설이 가능한 '삼성증권 3분 DC'(개인정보 제공 및 약관 등 동의시간을 제외한 시간), 국내 최초로 IRP 내 관리 수수료를 없앤(펀드 보수 등 별도 발생) '다이렉트 IRP'를 선보이며 연금 강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와 함께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을 통해 연금 관련 제도에서 추천 상품에 이르는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 세미나와 매월 현장에서 진행되는 연금세미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타사대비 높은 'AA+'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이 연금을 안정적으로 운용 가능하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최근 ETF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현금성 대기자금에 대한 관리도 중요해지고 있는데 삼성증권은 개인연금저축계좌에 CMA약정 시 현금만 입금해 놓으면 머니마켓펀드(MMF) 자동매수로 세전 연 3.42%(지난달 말 기준)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채권투자 니즈 확대에 맞춰 올들어 모바일을 통한 퇴직연금 채권매매 서비스를 제공해 운용 편의성을 증대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업계 최다 120여개의 채권 라인업을 보유 중이다.
한편, 삼성증권은 퇴직연금(DC, IRP) 고객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모바일채권' 이벤트도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삼성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엠팝(mPOP)'의 '퇴직연금 채권매매' 메뉴를 이용해 DC·IRP 계좌에서 채권을 처음 매수하는 고객에게 커피 쿠폰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男女 고교생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발칵 뒤집힌 北
- 삼성전자, AI 기능 강화 가정용 에어컨 지난주 하루 평균 1만대 판매
- 삼성운용 KODEX TDF액티브 ETF 3종, 순자산 1천억 돌파
- 삼성금융, 청소년 SNS 상담채널 라임 앱 론칭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