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카시아 속초’ 여름 성수기, 전객실 오션뷰로 공략

임유정 2024. 6. 24. 06:2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얀그룹 국내 새 리조트 '카시아 속초'
674개 전 객실 '오션 뷰'
5성급 못지않은 스파·레스토랑 갖춰
카시아 속초 호텔 외관ⓒ반얀그룹

30년간 역사를 이어온 반얀그룹이 이달 초 한국에 새로운 리조트 ‘카시아’를 오픈했다. 장소는 푸른 동해와 거대한 설악산을 끼고 있는 도시 강원도 속초다. 반얀그룹이 2010년 반얀트리클럽앤스파 서울을 통해 한국에 처음 진출한 지 14년 만에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다.

이 곳은 여유로운 휴식처를 찾는 소비자를 겨냥한 레지던스 호텔이다. 반얀그룹은 인도네시아 빈탄과, 태국 푸켓 등에서 리조트 브랜드의 역사를 이어왔지만 국내에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월페이퍼 선정 ‘주목해야 할 세계 건축가 20인’에 오른 김찬중 건축가가 디자인을 맡았다.

대지 면적 1만2022㎡에 지하 2층과 지상 26층으로 구성됐다. 전 객실이 주방을 보유하고 있어 레지던스로 분류되지만 객실과 부대시설은 모두 5성급 럭셔리 호텔 기준에 맞춰져 있다. 총 A,B,C 세개 동으로 이뤄진 카시아 속초는 책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했다.

총지배인도 럭셔리 호텔 전문가로 선임했다. 윤덕식 총지배인은 2002년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현 그랜드 워커힐 서울)을 시작으로 리츠칼튼, 쉐라톤 그랜드 인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등 5성급 인터내셔널 럭셔리 호텔에서 경력을 쌓았다.

카시아속초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카시아 속초는 반얀그룹의 한국 내 실질적인 첫 진출이자, 글로벌 호텔 체인이 속초에 지은 최초의 사례”라며 “관광도시 속초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 동해 일출을 가장 먼저 감상할 수 있는 자리에 조성됐다”고 강조했다.

인피니티풀 모습.ⓒ반얀그룹

◇ 전객실 막힘 없는 ‘오션뷰’…프라이빗 욕조까지

지난 19일 기자가 방문한 카시아 속초의 첫 인상은 한마디로 ‘럭셔리 그 자체’ 였다. 리조트 입구에 들어서자 책을 모티브로 한 외관이 두 눈을 사로 잡았다. 막힘없는 시원한 오션뷰와 넓은 수영장. 이는 속초 호텔 가운데 최고 수준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674개 전 객실은 물론 주요 시설에서도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객실은 16개 타입으로 나뉜다. 전체 객실 중 절반에 가까운 326개가 스위트, 3개가 펜트하우스다. 최고가 객실 중 하나인 ‘쓰리(3) 베드룸 로프트’는 1박에 900만원에 달한다.

가장 인기 많은 룸 타입은 ‘프리미어 킹 객실’이다. 81㎡, 약 25평 규모의 원룸 타입으로 가장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특히 반얀트리 호텔 ‘상징’에 가까운 널찍한 자쿠지가 각 객실마다 비치돼 동해안을 보며 반신욕과 수영 등이 가능하다.

호텔 4층에는 사계절 운영하는 실내 수영장 외에도, 야외 수영장 ‘인피니티 풀’에서 파노라믹 오션뷰를 즐기며 수영을 할 수 있도록 꾸몄다. 인피니티 풀 위에 대형 빔프로젝터로 고래와 물고기 등의 영상을 띄워 마치 바다 속에서 수영하는 듯한 느낌을 들게 했다.

프리미어 킹 객실 이미지. 가장 인기 많은 룸 타입으로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반얀그룹

◇ 가족 투숙객 위한 공간도 ‘풍성’…“펫팸족 공략 협의도”

카시아 속초의 핵심 고객층은 커플이나 가족 단위 관광객이다. 전용 라운지인 ‘패밀리 라운지’를 비롯해 어린이 전용 수영장 ‘키즈풀’과 ‘플레이 플레이 키즈 클럽’도 핵심 고객을 위한 배려다. 특히 ‘플레이 플레이 키즈 클럽’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감성·심리 카페다.

카시아 속초 관계자는 “심리미술 프로그램은 주말에만 운영하는데 예약률이 80%에 달할 정도로 부모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또한 버블놀이, 소꿉놀이, 슬라임존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있고, 외부 고객도 유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놀이를 할 때는 아이의 안전을 위해 안전요원이 계속 상주해 있다”고 설명했다.

F&B(식음료) 서비스도 뷔페 레스토랑부터 루프톱(옥상) 바까지 다채롭다. 뷔페 레스토랑 ‘비스타’와 카페·베이커리 ‘호라이즌’이 대표적이다. ‘마켓 937’에서는 스낵·음료와 로컬푸드(지역음식)를, ‘보스코’에서는 바와 애프터눈 TEA(차)를 판매한다.

조식뷔페를 운영하고 있는 레스타랑 ‘비스타’에서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도 운영하고 있다. 강원도 지역의 특수성을 살린 ▲초당 옥수수 드레싱 에그 베네딕트 ▲홍게 짬뽕 두 가지다.

호텔 5층에는 스파와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 등도 마련돼 있었다. ‘엘레멘츠 스파’는 싱글 트리트먼트 룸 6개와 커플 트리트먼트 룸 4개, 그리고 5개의 발마사지 공간까지 갖추고 있다. 사우나는 동해 바다 전망이 보이는 대형 자쿠지와 건습식 사우나가 있다.

카시아 속초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향후 펫팸족을 겨냥한 펫캉스를 위해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객실 운영을 협의 중에 있다”며 “이를 위해 현재 옥상 라운지에 펫 전용 놀이기구 등도 설치했다”고 말했다.

플레이 플레이 키즈 클럽 이미지. '플레이 플레이 키즈 클럽'은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 감성·심리 키즈 카페다. ⓒ임유정 기자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