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화재피해 가구 등에 7400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소방본부는 올해 상반기 '가치가유 충남119 모금사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17가구에 총 7400만원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가치가유 충남119 모금사업은 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하루 119원씩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이다.
진종현 소방본부 소방청렴감사과장은 "약 8억원의 모금액은 화재 피해 등을 겪은 도민의 상처를 보듬는 일에 쓰이고 있다"며 "가치가유 충남119가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할 하나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소방본부는 올해 상반기 ‘가치가유 충남119 모금사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17가구에 총 7400만원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가치가유 충남119 모금사업은 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하루 119원씩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화재피해 주민, 중증 장애인 등은 가구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진종현 소방본부 소방청렴감사과장은 ”약 8억원의 모금액은 화재 피해 등을 겪은 도민의 상처를 보듬는 일에 쓰이고 있다”며 “가치가유 충남119가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할 하나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김성준 기자 ksj@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내로남불… 10년 전 민주 “다수당 폭거” 국힘 “의장 결단 존중”
- “모든 연령 아름다워” 美미인대회 71세 ‘최고령’ 참가자
- “170㎝ 후반에 코 오뚝” 故구하라 금고 도둑 몽타주
- ‘사격 황제’ 진종오, 한동훈 러닝메이트로 최고위원 출마
- 제주·남부 물폭탄에…행안부 중대본 1단계 가동
- “기생충” “실패자” 유튜버 모욕한 이근 벌금형
- [단독] “500원 아끼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폐원 위기
- “안방인가” 지하철 4칸 차지하고 누운 여성… 승객 ‘눈살’
- 목욕탕 빌려 ‘뽕’ 맞고 집단 성관계 한 北 고교생들
- 난민 받아줬더니 마약 팔고 다녔다… 수익만 수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