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日 공략’ 불닭 포테이토칩 3종 外 웅진식품·하림·사조대림 [유통단신]
하림, 용가리 25주년 ‘점보 용가리 치킨’ 출시
사조대림, 간편 완성 유부초밥 세트 3종 출시
삼양식품, 불닭 포테이토칩 3종 출시…일본 공략 나서
삼양식품은 일본 스낵 시장 공략을 위해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맛은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중량은 55g이며 희망 소비자 가격은 198엔으로 출시한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일본 현지 젊은 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힘입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요 유통채널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삼양재팬은 돈키호테, 라이프, 세이유, 이온 등 대형 슈퍼마켓을 비롯해 일본 대표 드럭스토어인 웰시아 등 주요 유통채널 약 2,000개 점에 입점하며 일본 스낵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를 통해 불닭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일본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야끼소바 불닭볶음면이 해외 현지 및 국내 관광객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급부상, 국내로 역수입되었던 것처럼 불닭 포테이토칩도 일본을 방문하는 전 세계 불닭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웅진식품, ‘하늘보리 국립공원 에디션’ 출시…G마켓 기획전 진행
웅진식품이 ‘하늘보리 국립공원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G마켓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웅진식품 G마켓 브랜드위크 기획전은 오는 24~30일까지 1주간 진행되며 지난달 출시된 하늘보리 국립공원 에디션을 구매할 시 경품을 증정한다. G마켓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며, 하늘보리 국립공원 에디션을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하늘보리 국립공원 에디션 12종이 랜덤으로 담긴 500ml 24개 박스와 국립공원 에디션 6종이 랜덤으로 담긴 1.5L 박스를 구매하고 구매 확정 및 리뷰 작성까지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리뷰 작성자 중 100명을 추첨해 이번 하늘보리X국립공원 굿즈 ‘반달이 키링’을 증정한다.
반달이 키링은 지리산 국립공원의 수호 동물 ‘반달 가슴곰’의 캐릭터로 만든 키링이며 한 손에 하늘보리를 들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진행될 다양한 형태의 하늘보리X국립공원 캠페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늘보리 브랜드 매니저는 “하늘보리 국립공원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보다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귀여운 국립공원 깃대종 캐릭터가 박스에 랜덤으로 담겨있어 개봉하는 재미도 함께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하림, 용가리 25주년 ‘점보 용가리 치킨’ 출시
하림이 스테디셀러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을 맞아 크기를 8배로 키운 ‘점보 용가리 치킨’을 출시한다.
‘용가리 치킨’은 100% 국내산 닭고기를 공룡 모양으로 만들어 튀긴 치킨 너겟 제품이다. ‘점보 용가리 치킨’ 중량은 170g으로 크기가 커진 만큼 두께도 40% 더 두툼해졌다.
특히 바삭하고 담백한 오리지널 용가리 치킨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점보 용가리 치킨’은 CU 편의점 즉석조리 코너에서 판매 중이다.
하림은 용가리 치킨 25주년을 맞아 매콤한 맛의 ‘점보 불 용가리 치킨’도 곧 출시한다. ‘점보 불 용가리 치킨’은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치폴레, 베트남 고추 등 세계에서 가장 맵기로 손꼽히는 4가지 고추를 넣어 매운맛이 특징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맛있는 밥 반찬이자 영양간식으로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용가리 치킨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MZ들의 놀이터가 된 편의점에 ‘점보 용가리 치킨’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사조대림, 간편하게 완성하는 유부초밥 세트 3종 출시
사조대림이 쉽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유부초밥 세트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사조대림의 유부초밥 세트 신제품은 △새콤달콤 유부초밥 △한입사각 유부초밥 △돌돌말이 롤유부초밥 3종이다. 3종 모두 콩의 영양소를 고스란히 담은 유부 피를 100% 국내 생산 콩기름으로 튀겨내 유부의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유부 피와 조화를 이루는 새콤달콤하고 깊은 풍미를 살린 사과발효식초 소스를 동봉했다.
‘새콤달콤 유부초밥’ 제품은 기존에 운영 중이던 사조대림 유부초밥 키트 ‘주부초밥짱’ 제품군 대비 작은 단위인 280g으로 포장해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선호와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사각형 유부초밥 ‘한입사각 유부초밥’도 새로 내놨다.
‘돌돌말이 롤유부초밥’은 유부에 김과 둥글게 굴린 밥을 올려 한 번에 돌돌 말아 주면, 유부가 찢어질 염려 없이 특별한 유부초밥을 완성할 수 있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소가구 확대, 미식 경험 수요 증가에 맞춰 부담 없고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유부초밥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며 “지속적인 시장 조사를 통해 소비자 수요에 맞춘 신제품 출시, 기존 제품 업그레이드 등 사조대림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레전드’ 이다빈의 희망 “버추얼 태권도, e스포츠이자 하나의 게임 됐으면” [쿠키인터뷰]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김기현 “침몰하는 이재명호, 이제는 배를 버려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